"일종의 자기 속으로 스며든 폭력" 유승현, 복지콘트롤타워 주역이 어쩌다
"일종의 자기 속으로 스며든 폭력" 유승현, 복지콘트롤타워 주역이 어쩌다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9.05.17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캡처)
(사진=JTBC 캡처)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이 아내를 때려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은 경찰에 아내와 술을 마시다 우발적으로 일어난 범행이라 진술했다. 이에 부검을 통해 살인의 우발성과 계획성을 판단해야 된다는 주장이 거센 상황.

한편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은 과거 '복지콘트롤타워' 주역으로 유명세를 탔다. 그는 정보시스템회사 대표를 역임한 IT전문가로 수행직원이 일정표를 보고하는 것을 중단시키키고 파격적으로 구글 일정프로그램으로 웹상에서 공유를 제안했다. 당시 시 집행부가 벤치마킹 할 정도로 화제가 됐다.

또한 지역별 3~4명의 위원이 사각지대 사례를 발굴, 심사, 보호하는 복지위원 조례와 석면피해자 보상에 관한 조례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는 과거 "폭력에 정당성은 없다"라며 아동 폭력을 강하게 비판하는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은 가정 폭력의 가해자였다.

이에 배상훈 전 서울지방경찰청 범죄심리분석관은 YTN에 "폭력이라는 것은 자기도 모르게 몸에 스며든다"라며 "폭력은 싫어하지만 일종의 자기 속으로 스며든 폭력이라는 것을 못 느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통 가정폭력 같은 경우는 한 번에 갑작스럽게 나타나지 않는다"라고 전하며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의 상습 폭행을 의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