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독해진 넷마블·몰아친 넥슨, 목요일 들썩…일곱 개의 대죄·KOF올스타·트라하 새소식
[게임,오늘]독해진 넷마블·몰아친 넥슨, 목요일 들썩…일곱 개의 대죄·KOF올스타·트라하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1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16일]신작 향연! 게임아크, '블리치3D 모바일' 출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 출시일 5월 24일 공개

[비즈트리뷴] 전일 휴식기를 가졌던 투톱 넷마블과 넥슨이 다시 외출했다.

넥슨은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앞세웠다. 넷마블은 2019년 상반기 야심작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출시일을 공개했다.

양사는 또한 4월과 5월 출격해 2019년 흥행 IP 4강 구도의 판을 깬 '트라하'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관련 새 소식을 전했다.

5월 16일 목요일, 넥슨과 넷마블의 동반 외출로 후끈 달아오른 것.

5월 16일 넷마블은 애니메이션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를 오는 6월 4일 한국과 일본에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일곱 개의 대죄'에 기반한 IP RPG다.
원작 '일곱 개의 대죄'는 만화책 누적 발행 부수 3,000만부를 돌파한 초대형 IP로 2012년 일본 잡지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를 시작해, TV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영화로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일본 최고의 인기 만화다.

지난 3월 시작한 사전 예약에서 550만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한국 250만명, 일본 300만명이다.

이날 넷마블은 지난 5월 9일 출시, 넘버2를 꿰찬 '킹 오프 파이터 올스타'는 게임대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오픈리그’ 주최자와 ‘킹 오브 파이터 공식 스트리머’ 공개 모집에 나섰다.

대회 개최를 희망하는 사람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커뮤니티 신청 양식 활용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현재 신청 접수 진행 중이며, 주최자 선정 완료 시 별도 고지와 함께 모집 종료된다. 신청은 고객센터 1:1문의와 이메일을 통해 진행한다.

넥슨은 이날 4월 출시한 창작 모바일MMORPG '트라하'에 최초 8인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를 업데이트했다.

던전앤피아터와 버블파이터, 클로저스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 소식도 전했다. 이외에도 펄어비스의 온라인 블록버스터 '검은사막'을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을 통해 오는 5월 30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아크는 신작 모바일게임 '블리치 Mobile 3D'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유명 애니메이션 '블리치'에 기반해 케이랩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액션 게임이다.

스카이문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MMORPG '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 를 오는 5월 23일(목)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oday's Hot]
▶넷마블
초대형 기대작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를 한국과 일본에서 오는 6월 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액션 RPG 신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소재로 하는 게임 대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오픈리그’ 주최자와 ‘킹 오브 파이터 공식 스트리머’를 공개 모집한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MMORPG ‘트라하’에 첫 번째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를 추가했다.

[What's New]
▶게임아크
케이랩게임즈(KLabGames)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게임 '블리치 Mobile 3D'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Comming Soon]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 정식 출시일(5월 23일)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팡스카이
모바일 MMORPG '따거'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 출시 5주년을 기념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나섰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흑정령 의뢰 진화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자사의 흥행 모바일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썸에이지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의 10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위메이드이카루스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정식 서비스 300일 기념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서비스 50일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올엠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서 신규 이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스타임즈
전략 카드 RPG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라인콩코리아
‘대항해의길’에 동남아시아 대륙 ‘말라카의 바람’을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드림이터(Dream Eater)'에 유명 유튜버 ‘라온(Raon Lee)’이 커버(Cover)한 타이틀곡 '드림이터'를 공개했다.

▶센츄리게임
'맨트라'에 군단 훈련과 던전 통합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자회사 (주)엔미디어플랫폼을 통해 넥슨PC방에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을 5월 30일 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넥슨
캐주얼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카트라이더 X엔진 파워팩’을 추가했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하피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마루’와 제휴, ‘프레이-빠사칸허니’, ‘이시스-빠사칸레드’, ‘프레이-이시스 빠사칸 반반’ 치킨을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언리얼 서밋 2019 서울’에 역대 최다인 2500명이 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GPM(대표 박성준)
자사 VR테마파크 '몬스터VR'이 인천시 교육청 산하 인천 진로교육센터에서 지정하는 ‘진로체험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빛드론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영상관제 및 원격제어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