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한국투자공사와 MOU 체결…“공동 해외투자 나선다”
수협중앙회, 한국투자공사와 MOU 체결…“공동 해외투자 나선다”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5.1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노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왼쪽)와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오른쪽)은 16일 서울 중구 한국투자공사 본사에서 해외투자 협력 및 자산위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비즈트리뷴=구남영기자]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가 국부펀드인 한국투자공사(KIC)와 공동으로 해외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또 투자자산 일부를 한국투자공사에 위탁하는 등 실질적인 투자 협력도 진행한다. 

공노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와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은 16일 서울 중구 퇴계로 한국투자공사(KIC)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해외투자 협력 및 자산위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협은 한국투자공사의 해외투자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투자영역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국투자공사도 위탁자산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양 기관 모두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이익 증진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특히 수협은 한국투자공사와 공동으로 해외 부동산·인프라 등에 대한 직접 투자가 가능해져 각종 보수 절감을 통한 수익률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업무교류·교육·리서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수협 관계자는 “해외 투자경험이 풍부한 한국투자공사의 투자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투자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실질적인 협력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