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뇨라 르노삼성 사장 “국내 연구기지 위상 확대될 것”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 “국내 연구기지 위상 확대될 것”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5.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옛 르노삼성 중앙연구소)의 위상 확대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시뇨라 사장은 1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이곳은 르노그룹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핵심 연구시설로 꼽히는 곳”이라며 “르노삼성이 AMI태평양(아프리카-중동-인도-태평양) 지역본부로 변경되면서 100여개 국가를 포함하는 거대한 수출시장의 일원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패브리스 캄볼리브 AMI태평양 지역본부 회장이 르노삼성을 방문해 성공의 잠재력과 역량에 대해 언급한 일화를 소개하며 “한국의 내수 모델뿐 아니라 그룹 내 미래 프로젝트의 진행과 해외 시장을 염두한 XM3 개발, QM6 LPG프로젝트 등 다양한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1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ㅣ사진=르노삼성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1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ㅣ사진=르노삼성

실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는 전세계 7개의 르노 연구소 중에서 프랑스, 루마니아와 함께 신차 개발이 가능한 연구소로 꼽힌다. 특히 프리미엄 C세그먼트 크로스오버 SUV ‘XM3’를 비롯해, 차세대 D세그먼트 세단·SUV 등의 개발을 주도하고 있기도 하다. 

이날 권상순 연구소장은 “차량 디자인부터 설계와 해석, 각종 테스트, 양산준비를 위한 생산기술 기능을 모두 갖춘 얼라이언스의 기술이 모여 있는 글로벌 연구소”라며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의 우수한 연구진들이 국내와 해외 연구소에서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권 소장은 또 “전기차 조에(ZOE)를 내년에 들여오는 방안을 추진되고 있다”며 “내년에 나오는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을 도입하고 가을에는 출력이 업그레이드 된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르노 얼라이언스 차원에서는 2022년까지 다차로 고속도로에서 추월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