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물산, 1분기 영업익 23억원...흑자 전환
태평양물산, 1분기 영업익 23억원...흑자 전환
  • 전지현
  • 승인 2019.05.1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분기 매출액 1942억원 기록, 시장 예상치 상회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글로벌 의류제조기업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은 1분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했다고 15일 공시했다.

태평양물산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942억원, 영업이익은 23억원을 달성하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1억원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사진=태평양물산.
사진=태평양물산.

태평양물산은 1분기가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한 배경으로 ▲고부가가치 의류의 수주 확대 ▲해외법인의 생산성 향상 ▲우모사업의 턴어라운드 ▲자회사 실적 개선 등을 들었다.

특히, 전략적 파트너인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USA가 호실적을 보여 앞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란 회사측 전망이다.

미주 바이어들과의 공고한 신뢰 관계도 실적 개선의 요인으로 지목됐다. 태평양물산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각국 해외 생산법인에 선제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격 및 품질 차별성을 확보해 미주 바이어와 탄탄한 신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태평양물산 관계자는 “해외 생산법인 효율을 높이고 현지화를 가속하는 동시에 고부가가치 의류 수주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회사 외형보단 내실을 다져 기업가치와 주주가치가 동반 상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평가는 최근 태평양물산의 신용등급 전망을 수익기반 안정화와 점진적인 재무안정성 개선 등을 이유로 기존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