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원, 블록체인 교육사업 진출… ’비티원랩’ 오픈
비티원, 블록체인 교육사업 진출… ’비티원랩’ 오픈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5.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기업으로 변신에 나선 비티원이 블록체인 교육사업에 진출한다.

비티원은 블록체인 전문 교육사이트 ‘비티원랩’을 15일 오픈 했다고 밝혔다. 비티원랩은 블록체인 분야 IT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기술 개발에 최적화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사업기획, 마케팅, IT개발 재직자와 취업 준비생을 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이해 및 요소기술 배양, 개발분야 응용기술(하이퍼레저, 이더리움), 현업에서 요구하는 핵심도구와 기법 등이다.

특히 비티원랩은 기존의 획일적이고 단순 기술훈련 방식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병행학습으로 문제해결 및 학습자와 강사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프로젝트 과제 중심 교육 체계를 갖춘 게 특징이다.

비티원은 수준 높은 교육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T교육 전문기업 이젠IT아카데미, 블록체인 전문기업 헥슬란트, 에듀테크 산업 협회 등과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었다. 앞으로 대학 등교육기관 및 블록체인 기업·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IT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비티원랩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5월말부터 한달 간 오픈 클래스를 통해 비즈니스 특강, 핵심 프로그래밍 특강, 현업 개발자를 위한 특강을 시리즈로 제공할 예정이다.

비티원 관계자는 “비티원은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기술 개발에 특화된 교육사업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블록체인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며“비티원랩을 국내 최고 블록체인 교육 사이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