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일산 제작센터 개관 …대규모 콘텐츠 제작 허브의 탄생
CJ E&M, 일산 제작센터 개관 …대규모 콘텐츠 제작 허브의 탄생
  • 승인 2017.07.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넘어 해외로…콘텐츠 경쟁력 도약
▲ 이성학 방송사업 총괄 ㅣ CJ E&M
 
[비즈트리뷴]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이사 김성수)은 지난 20일 일산 대화동에서 ‘CJ E&M 일산 제작센터 개관식’을 갖고, 대규모 콘텐츠 제작 허브의 탄생을 알렸다.

‘CJ E&M 일산 제작센터’는 지난 2013년 5월 착공하여 2014년 4개의 제작 스튜디오를 먼저 개관해 운영해오다, 올해 7월 2개의 제작 스튜디오와 세트·소품 보관소를 추가로 완공했다.

이로써, CJ E&M은 드라마·예능 제작 스튜디오 총 6개동과 세트·소품 보관동을 포함하여 전체 부지면적 5,300평, 건축연면적 4,200평에 달하는 대규모 종합 콘텐츠 제작센터를 구축하게 됐다.

CJ E&M은 안정적인 제작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콘텐츠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또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안정적인 방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발 빠르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치즈인더트랩’, ‘또 오해영’, ‘보이스’, ‘터널’ 등과 같은 웰메이드 드라마는 물론 ‘프로듀스101, ‘쇼미더머니’, ‘겟잇뷰티’ 등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킬러 콘텐츠의 제작 스튜디오였던 일산 제작센터가 이번에 확대 개관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UHD 전용 스튜디오 구축 및 확장을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도 확대될 전망이다. 향후 일산 제작센터에서 만들어질 대부분의 tvN, OCN 드라마는 UHD 콘텐츠로 제작 될 예정이며, 이로써 UHD 전문 채널인 UXN의 채널경쟁력도 향상될 것으로 보여진다. 

CJ E&M은 일산 제작센터가 고양시와 지역주민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상생의 경제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 공개 녹화, 주변 학교 제작센터 견학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교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 행사와 지역 주민들의 문화활동에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성학 CJ E&M 방송사업총괄은 “무한한 꿈과 상상력으로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CJ E&M이 4,200평의 대규모 전용 제작센터를 개관하며,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그간 참신한 소재와 실험정신으로 방송 트렌드를 이끌어왔던 CJ E&M이 안정적인 제작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일산 제작센터는 콘텐츠 제작에 핵심인력인 스태프의 제작 환경 개선에 앞장선다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또,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상생의 기틀이 될 것”이라며 일산 제작센터의 개관 의미를 전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