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모처럼! 넥슨·넷마블 '쉬고' · 네오위즈 '달렸다'…'기억의 저편:오블리비언' 출시
[게임,오늘]모처럼! 넥슨·넷마블 '쉬고' · 네오위즈 '달렸다'…'기억의 저편:오블리비언' 출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1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14일]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순항…넷블루게임즈, '삼국지 거상전' 론칭

[한줄뉴스-5월 14일]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순항…넷블루게임즈, '삼국지 거상전' 론칭

지난 주말을 뜨겁게 달궜던 투톱 넥슨과 넷마블, 모처럼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빅2 휴식기, 네오위즈와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소식을 앞세워 게이머들 시선을 끌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 버전의 해외 순항 소식을 전했다.

5월 14일, 연일 신작 모바일게임과 e스프츠 및 실적발표 등으로 국내 게임판을 들썩이게 했던 넥슨과 넷마블이 침묵했다.

네오위즈는 이날 신작 모바일게임 '기억의 저편:오블리비언'을 국내 구글 플레이 출시했다. 중국게임사 마인로더 개발한 수집형 RPG다.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과 역사, 신화, 소설 속 익숙한 70여 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또 ‘슬램덩크’, ‘새벽의 연화’에서 활약한 미도리카와 히카루, 사이토 치와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출시 버전에는 450여 개의 방대한 스테이지와 5종의 PVP(이용자 간 대결) 모드 등이 지원된다.

화요 신작은 또 있다.  넷블루게임즈가 '삼국지 거상전'을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한 것. 이 작품은 중국에서 개발된 모바일게임으로 기존 RPG에 경영이라는 전략적인 요소를 결합했다.

'삼국지 거상전'은 엄지족의 직접 장비를 제작, 판매하고 나만의 상점을 꾸밀 수 있다. 또 삼국지의 역사적인 전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나리오 전투와 PVP를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도 모처럼 신작 게임 소식을 전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이 아닌 VR(가상현실) 게임이다.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 것.

또 에픽게임즈의 컨퍼러지스 '언리얼 서밋2019 서울'서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가 시연됐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해외발 훈풍을 날렸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이 게임판 넷플릭스로 통하는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지난 5월 9일 출시, 나흘 만에 성과다. 게임패스에서의 돌풍으로 인해 신규 이용자 수(NRU)가 25배 증가했고 일일 이용자 수(DAU)는 117%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5월 15일 넥슨 매각 본입찰이 지연될 수 있다는 뉴스로 인해 업계와 게임주가 들썩했다.

전일 넥슨 매각 본입찰 기대감에 폭등했던 넥슨지티와 넷게임즈는 15% 넘는 약세를 나타냈다.

[Today's Hot]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마인로더(대표 쑤 팡)가 개발한 모바일 RPG ‘기억의 저편: 오블리비언’을 국내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Black Desert for Xbox One)’이 ‘엑스박스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에 올랐고 신규 이용자는 25배, 일일 이용자는 117% 증가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What's New]
▶넷블루게임즈
신작 모바일 경영전략RPG ‘삼국지 거상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론칭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언리얼 서밋 2019 서울’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를 시연했다고 밝혔다.

▶123게임즈
모비게임에서 운영하고 있는 HTML5 전용 스트리밍 게임플랫폼 ‘팝콘게임’을 통해 하이퍼 캐주얼 신작 5종(팝콘/중세디펜스/스카이월드/후르츠팡팡/고양이사다리)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
2019년 상반기 신입 사원 공개 채용을 6월 3일까지 진행하고, 5월 24일 취업 정보 공유를 위한 게임빌 살롱을 역삼역 ‘Channel 9’ 카페에서 진행한다.

 ▶브릴라이트
중국 상해에 기반을 둔 123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관련 글로벌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사 ㈜키즈노트가 5월 9일 부터 키즈노트에 가입된 어린이집/유치원 소속 부모님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카네이션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IT&E
가정의 달을 맞아 VR스테이션에서 가족·연인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서 ‘QCTN 매일매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실시간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인수, 오는 11월까지 트윈모션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13일(미국 시각) 발표했다.

▶유니티 코리아
개발자 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 현장에서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실적발표]
▶그라비티
2019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336억원과 236억원이다.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101.5%, 390.5%가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