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디렉터스,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통합브랜딩
브랜드디렉터스,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통합브랜딩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5.1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브랜딩그룹 브랜드디렉터스(Brand Directors, 대표 전진수)가 안산시가 주최하는‘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통합브랜딩 작업을 디자인했다.

메인포스터에는 이니셜 A를 바탕으로 HUG의 이미지를 담은 타이포를 중심으로 예술불꽃을 표현한 비주얼이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기존 페스티벌의 정체성과 히스토리는 담되 안산시의 지리적 특성과 축제의 대중적 인식을 조형적으로 재해석했다.

포스터의 대표 오브제는 안산(Ansan), 예술(Art), 모두(All) 등을 뜻하는 알파벳 A이다. 알파벳 A는 단순한 이니셜을 넘어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의미를 재창조하는 축제를 나타난다. 특히 양팔로 안고 있는 A의 형태를 통하여 예술적인 포용과 화합을 상징한다.

이외 옥외매체, 카달로그 등의 표기 방식에서도 창작자는 일관되면서도 변칙적인 재미를 더했는데 이는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염두에 둔 것이다. 이번처럼 지역 페스티벌에서 이전보다 높은 수준의 디자인을 추구했다는 점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다.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일상의 긍정적인 변화, 그리고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장치로써 디자인만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툴은 없기 때문이다.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과 안산시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은 성공적인 국제 축제로써 자리매김하기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