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황금빛 이슈 만발, 빅3 N사 '동반 외출'…플레이엑스포 개막+실적발표
[게임,오늘]황금빛 이슈 만발, 빅3 N사 '동반 외출'…플레이엑스포 개막+실적발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0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9일]넷마블 'KOF 올스타' 출시·넥슨 '시노앨리스' 사전예약…검은사막M·리니지2R·서너머즈워 업데이트 소식

[비즈트리뷴]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가 이어지는 날이다. 특히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줄을 이었다.

5월 9일 목요일은 규모 면에서는 이전보다 적었다. 내용면에서는 벅찼다. 역대급 목요일로도 손색이 없을만큼이다.

우선 한국 게임산업의 맏형이자 빅3 N사가 황금빛 이슈를 몰아쳤다. 상반기 최대게임쇼 '플레이엑스포'도 개막됐다.

여기에 흥행대작 검은사막 모바일, 리니지2레볼루션,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이어졌다.  또 네오위즈, 카카오 등이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5월 9일,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이후 약 5개월 만에 신작이며 2019년 들어서는 첫 론칭 게임이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일본에서 개발된 액션 대작 게임 '킹 오브 파이터'를 원작으로 한 액션게임이다. 지난 해 일본에 출시돼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넷마블은 '타임어택 챌리지 모드' 등 일본 버전에서는 없는 한국 엄지족을 위한 콘텐츠를 도입했다.

넥슨은 6월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 사전예약에 나섰다. 트라하 출시(4월 18일) 이후 약 3주 만에 신작 예열이다.

'시노앨리스'는 일본의 유력게임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공동 개발한 작품으로 2017년 일본에 출시돼 돌풍을 일으킨 흥행대작이다.

엔씨소프트는일본 현지서 '리니지M' 기자간담회를 개최, 현지 출시일(5월 29일)을 발표했다. 2월 15일부터 시작한 사전예약자는 현재까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토종 신작 모바일게임도 한종 출시됐다. '마이플래닛'이다. '마이플래닛'은 블루파이가 자체 개발해 소셜네트웍게임(SNG)다.

지구에 불시착한 외계 생명체와 지구인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스토리로 시작되는 이 작품은 지구가 아닌 우주를 배경으로 세계관을 확장해 나만의 행성을 꾸미고 성장시켜야 하는 게임이다.

행성에 씨앗을 심고 실을 뽑고 의상 및 인테리어를 제작해야 하며 광물을 캐거나 로켓을 이용해 배송을 보내는 등 기존 SNG게임에 비하여 좀 더 규모 있는 경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은 매년 가정의 달, 게이머를 들뜨게 하는 게임축제 '플레이엑스포'가 개막됐다고 전했다.

올해는 철권7 월드 투어,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플레이 오프 등 다채로운 국제 e스포츠대회(월드 e스포츠 챌린지 2019) 등이 마련해 보는 즐거움을 높인다.

또한 소니, 반다이남코, 안다미로, LG U+ 등이 콘솔, 아케이드, 온라인/ 모바일 및 5G 게임 등을 출품한다.

플레이엑스포 최초로 넥슨과 블리자드 게임팬들의 2차 창작물을 전시하는 콘텐츠 축제, ‘네코제x블리자드’가 동시에 개최된다.

한편 네오위즈와 카카오게임즈는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성장하며 지난 2018년 연간 이어 또 한번의 깜짝 실적을 나타냈다.

카카오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은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적자서 흑자로 돌아섰다.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국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넥슨
일본 유명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다크RPG ‘시노앨리스’의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과 함께 광고 영상 및 게임 내 배경음악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5월 29일 ‘리니지M’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블루파이(대표 최현선)
자체 개발한 신작 소셜네트웍(SNG) '마이플래닛(My Planet)'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게임축제 PLAYX4(플레이엑스포)]
▶경기도콘텐츠진흥원
게임대축제 플레이엑스포가 5월 9일 일산 킨텍스 제2 전시홀에서 개막, 오는 5월 12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잔디소프트
PC와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MMORPG '매드월드'를 앞세워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인디게임협회
경기도와 협업, 플레이엑스포2019에서 '인디오락실특별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적발표]
▶네오위즈
2019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 615억원, 영업이익 76억원, 당기순이익 84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123%, 2%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
2019년 1분기 매출 7063억1200만원, 영업이익 276억63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 544%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75억64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Comming Soon]
▶이유게임(대표 우홍뢰)
신작 모바일 MMORPG '무형검M' 홍보모델로 인기 영화배우 박성웅을 선정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위치’ 계승 클래스인 ‘아크매지션’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6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알리는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베스파(대표 김진수)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신비의 재단사 '유리아'를 추가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길드 상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3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의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스피드 서버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인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턴제 RPG ‘에픽세븐’에서 대전 액션게임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두번째 협업 콘텐츠로 '신규 영웅(디지)'와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슈퍼플래닛
지난 4월 말 네이버 웹툰 기반한 모바일게임 '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 원작가 김세훈과 함께 '팬미팅' 이벤트를 개최했다.

▶센츄리게임
'맨트라'에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가 포함된 ‘붉은달의 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신규 이벤트 던전 ‘엘소드 쇼케이스’를 추가했다.

▶웹젠
‘R2’의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상시 제공하는 ‘R2WARD ZONE’ 오픈을 포함, ‘R2WARD FESTIVAL 2019 플러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텀블벅(대표 염재승)
오는 18일(토) 서울 성동구 안전가옥에서 장르&서브컬쳐 플리마켓 ‘최애전'을 연다.

[사전예약]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지난 5월 8일 모바일 무협 MMORPG '달을삼켜라'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