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핵심채널 성장세 확인”-SK증권
“애경산업, 핵심채널 성장세 확인”-SK증권
  • 김수향 기자
  • 승인 2019.05.0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수향 기자] SK증권은 9일 애경산업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했으나, 최근 낮아진 눈높이에는 부합하는 실적”이라며 “핵심 채널 성장 둔화 우려가 상당부분 해소돼,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4000원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올해 1분기 애경산업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7%, 5.3% 증가한 1788억원과 230억원을 기록했다.

자료=SK증권
자료=SK증권

이에 대해 전영현 SK증권 연구원은 “홈쇼핑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25.9% 감소하며 일부 방송 채널의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축소됐다”며 “화장품 매출액 대비 광고선전비 비중이 지난해 대비 1.7%p 가량 늘어나며 화장품 수익성 하락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전 연구원은 “이번 실적을 통해 향후 중국 시장처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 채널의 고성장 지속 여부와 생활용품의 수익성 개선이 예상보다 빠르게 가시화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신규 브랜드 투자뿐 아니라 ‘Age20’s’의 중국 내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도 진행되며 방향성을 확립했다는 측면에서 고무적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연간 홈쇼핑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6%가량 역신장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중국 내 마케팅 진행 상황과 성공 여부에 따라 수출 추정치를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