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5월 황금연휴 끝, IP 신작 판쳤다…로한모바일·드래곤라자2:퓨처워커·소울시커
[게임,오늘]5월 황금연휴 끝, IP 신작 판쳤다…로한모바일·드래곤라자2:퓨처워커·소울시커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7일]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전 혜택 공개…라이엇, LCK 남긴 기록 공개

[비즈트리뷴]'스피릿위시' '린:더 라이트브링어' '트라하'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올 들어 출시된 신작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낸 작품들이다.
 
넥슨이 주도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힘을 보태며 여느해 보다 풍성했던 신작, 5월은 넷마블의 가세로 더 풍성해진다. 오는 5월 9일 액션 모바일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출시, 5월 막을 내린 가정의 달 연휴의 아쉬움을 달랜다.
 
또 있다. 넷마블의 2019년 첫 신작 론칭이 임박하고 5월 황금 연휴를 끝낸 5월 7일, 판을 친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의 연휴를 앞두고 인기 모바일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줄행렬로 라이브게임 소식이 많지 않았다.
 
신작, 토종 게임이 중심이 됐다. 모두 게임과 소설 등에 뿌리를 둔 IP게임이다.
 
5월 7일, 플레이위드는 '로한 모바일'을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 모바일'은 플레이위드의 간판 온라인MMORPG '로한'의 모바일 버전이다.
 
클래게임즈는 '소울시커R' 아트웍을 공개, 출시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소울시커R'은 글로벌 1천만의 '소울시커',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 '아바벨 온라인'의 IP를 보유한 클래게임즈와 일본의 아소비모(ASOBIMO)와 협업해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RPG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 사전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드래곤라자2’ 사전예약은 지난달 25일부터 시작, 3일만에 35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8일차에 50만 명, 12일 차에 70만명을 넘어서는 쾌거를 달성했다.
 
'드래곤라자2'는 한국 대표 판타지 소설 ‘드래곤라자’ 후속작인 ‘퓨처워커’ IP(지식재산권)에 뿌리를 둔 작품이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 모바일(가제)’을 6월 내에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상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RPG '소울시커R' 캐릭터 아트웍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사전예약]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자체 개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 사전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창유(지사장 최혜연)
중국 게임사 넷이즈(NetEas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신령의숲’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플레로게임즈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은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가 대거 포함된 ‘원더랜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자체 서비스 전환을 위한 '사전 이전 신청' 혜택 내용을 공개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MMO 게임 ‘워썬더’ 5월 말 업데이트 1.89를 적용하면서 일본 해군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레드(대표 김대훤)
2019년 채용 연계 인턴 사원을 5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브릴라이트
만렙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관련 글로벌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카카오
B2B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Al Lab을 5월 15일 사내 독립 기업(Company-In-Company, CIC)으로 출범시킨다고 밝혔다.
 
▶매그니스(대표 장봉석)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하이브로(대표 원세연)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크립토 드래곤빌리지(가칭)' 공동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 전원에게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매달 제공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지난 1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된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누적 시청건 수가 288만 건을 돌파 등 그동안의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