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넷마블, 5월 뜨겁게 출발!…시노앨리스 ·일곱 개의 대죄, 풀었다
[게임,오늘]넥슨·넷마블, 5월 뜨겁게 출발!…시노앨리스 ·일곱 개의 대죄, 풀었다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9일]트라하 첫 업데이트…YJM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원스토어서 맹위

[비즈트리뷴] 5월, 첫 목요일부터 뜨거웠다. 목요 제왕 넥슨과 넘버1 모바일게임사 넷마블이 신작 보따리를 풀었다.
 
목요 제왕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 국내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전 예약일(5월 9일)도 공개했다.
 
 ‘시노앨리스’는 일본 유력 게임사인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공동 개발 중인 작품이다. 전 세계 유명 동화 주인공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다크 RPG다.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넥슨은 오는 6월 ‘시노앨리스’의 국내 및 글로벌(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제외)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은 신작과 더불어 온라인게임 '클로저스'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엘소드의 캐릭터 아이돌그룹 ‘trinityACE’팀의 앨범 ‘Magic Hour’를 지난 5월 1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4월을 뜨겁게 달군 블록버스터 모바일MMORPG '트라하'의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3월 출시한 모바일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의 두 번째 에피소드(피라미드 레이스)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오는 기대신작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게임 속에 사용되는 음원 3종도 공개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넷마블 자회사 퍼니파우가 제작 중이 이 작품은 상반기 내 한국과 일본에 동시 론칭될 예정이다.
 
신생 토종게임사 '블로포션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에오스 레드' 공식 커뮤니티를 공개했다. 에오스 레드는 PC 온라인게임 '에오스'에 기반한 정통 모바일MMORPG다. 사이트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날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정액제 요금제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넥슨
일본 유명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다크RPG ‘시노앨리스’의 국내 티저 페이지를 열고, 오는 5월 9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사전예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넷마블
초대형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브랜드 사이트를 리뉴얼하면서 신규 음원 3종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EOS RED)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사전예약]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싱킹시티(The Sinking City)' 사전 판매를 시작, 6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메카(대표 엄태진)
삼국지 모바일 수집형RPG  '소녀삼국'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와이제이엠게임즈
지난 4월 30일 원스토어에 출시한 모바일 3D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인사이드'이 하루 만에 무료게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이용자 요구를 반영한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이하 엠스플)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올 시즌 KBO리그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에 ‘스토리 모드’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매화 출시 이후 복귀 유저가 114% 증가했다며 5월 가정의 달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2일 저녁 6시부터 24시간 동안 ‘통치 기지 점령전’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 신규 콘텐츠 ‘그랑프리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첫 정규 시즌을 개막했다.
 
▶썸에이지(대표 박홍서)
 ‘영웅 for kakao’에 환생 캐릭터 ‘부디카’ 추가, 신규 코스튬 공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올엠(대표 이종명)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스페셜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아리사’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캐릭터 아이돌그룹 ‘trinityACE’팀의 앨범 ‘Magic Hour’를 공개했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세트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5월 22일까지 신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국내 시간 기준 금일 오전 2시에 진행된 보더랜드 3 게임 플레이 공개 이벤트에서 보더랜드 3의 세계와 무기, 메카닉 등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크래프톤(대표 김효섭)
5월 25일(토) 판교 본사에서 신작 ‘미스트오버(MISTOVER)’의 유저 간담회를 개최, 참가자 모집을 5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2019년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 참가자를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요금제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서 접속보상 이벤트(지켜보고 있다)를 시작,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엑스박스 원(Xbox One)에서도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 오픈 표적 경주를 시작했다.
 
▶웹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뮤 온라인’에 신규 뮨 추가를 포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문화제: 금지된 복도’를 업데이트 했다.
 
▶한빛소프트
리듬댄스게임 '클럽 오디션'에서 오는 8일까지 '5월은 오린이날 우리들 세상'을 주제로 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
신도림 테크노마트의 핫스팟인 ‘LENOVO VR MAGIC PARK’에 이어서 VR E-SPORTS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기 위해 ‘VR MAGIC PARK’ 건국대점을 5월 1일에 개장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 5월 27일까지 진행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5월 4일과 5일, 어린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어린이날N박물관’을 진행한다.
 
▶키위플러스
올해 4월 까지 매출이 200억 원으로 전년 전체 매출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대표 홍은택)
지난 4월 기준 누적 매출이  1천 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서 ‘추천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KB증권 모바일 계좌개설과 함께하는 ‘펍지 모바일 오피스워 시즌 2’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