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4월 마지막, 네오위즈·넷마블 달렸다…‘컬러 볼 팡팡' 출시·블소R 업데이트
[게임,오늘]4월 마지막, 네오위즈·넷마블 달렸다…‘컬러 볼 팡팡' 출시·블소R 업데이트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30일]블로포션게임즈, 자체 개발 모바일MMORPG '에이오 레드' 브랜드 영상 공개

[비즈트리뷴] 블록버스터 MMORPG '트라하'를 비롯해 삼국지인사이드, 프렌즈타운, 탄트라:리턴즈, 블리치-사신격투 등 신작들이 쏟아진 4월, 네오위즈가 대미를 장식했다.
 
자회사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가 '킬러 볼 팡팡'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킬러 볼 팡팡’은 날아오는 다양한 조건의 볼을 요리조리 피하며 폭파시키는 아케이드 슈팅 게임이다.
볼마다 색, 모양, 소리, 터지는 효과가 모두 다르고, 스킨, 캐논, 볼 조합에 따라 환상적인 폭발을 경험할 수 있어 터질 때마다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다채로운 색감의 매력적인 스킨은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오픈되고, 볼을 포격하는 ‘캐논’도 디자인에 따라 타격 범위, 발사 스타일 등 기능이 달라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펀컴퍼니도 축구 소재 모바일게임 '얼티밋 풋볼클럽'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트라하' 후폭풍을 업데이트로 맞서며 더 단단해진 넷마블, 허리를 담당하고 있는 '마블 퓨처파이트'와 '페이트/그랜드 오더' 관련 소식을 전했다.
 
우선 마블 퓨처파이트 출시 4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또한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는 스페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뿐 아니다. 넘버2를 되찾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PvP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편 블로포션게임즈는 PC 온라인게임 '에오스' IP를 활용해 제작 중인 모바일 MMORPG
공식 명칭을 '에오스 레드'로 확정하고 브랜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Today's Hot]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자체 개발 모바일 아케이드 슈팅게임 ‘컬러 볼 팡팡(Color Ball Blast)’을 글로벌에 론칭했다.

▶넷마블
지난 2015년 4월 출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 4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What's New]
▶이펀컴퍼니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에오스 모바일(가칭)' 게임명을 '에오스 레드'(EOS RED)로 확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랜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사전예약]
▶레인보우홀스
동양 신화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블루문(Legend of BLUEMOON)' 사전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4대4 전장, 16인 레이드 등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골자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스페셜 이벤트(심해전뇌낙토 SE.RA.PH)를 개최한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 사회공헌 프로젝트 ‘홈런 재능 기부 이벤트’를 5월 15일까지 실시한다.
 
▶게임빌
자체 개발 전략RPG ‘엘룬(Elune)’에 신규 캐릭터 4종 추가 등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 5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라인콩코리아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의 업데이트( ‘말라카의 바람’)을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증강현실게임 포켓몬고에서 한국 트레이너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Week in Korea(위크 인 코리아)’를 개최한다.
 
▶게임펍
‘삼국지킹덤디펜스’에 군단쟁탈, 장비 정련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5월 30일 ‘검은사막’ 자체 서비스를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마련하고 오는 6월 8일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 어벤져스의 히어로 스타로드 아이템을 출시했다.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에서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에서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를 5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올엠
대만 퍼블리셔 해피툭과 자사가 개발한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플랫폼 제공업체인 트위치와 손잡고 '보더랜드3' 공식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인 '보더랜드 3 ECHOcast' 확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아이엠아이(대표 김선규)
게임 포털 게임매니아에서 팀퀘스트(대표 정민수)가 서비스 중인 3D 판타지 액션 RPG ‘다크워’를 채널링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오르고 소프트(대표 장목환)
해외 유명 IP ‘이누야샤’로 모바일 액션 RPG를 개발하고 있는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의 신작 모바일게임 ‘이누야샤 모바일(가칭)’ 일본 서비스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위치
오는 5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KINTEX) 제 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인기 파트너 스트리머와 함께 공개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릴라이트
'깃허브'를 통해 '엘라스틱 그리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개했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
2019 경기게임아카데미 오픈세미나를 오는 4월 30일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일부터 4일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1층 그레이트홀에서 '인천공항 가정의 달 맞이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레이저
5월 2일 일렉트로마트 부산 센텀시티점 게이밍 샵 오픈을 맞아 브랜드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5월 21일 시작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의 전체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2019년도 하계 인턴사원을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
5월 3일(금) 대전에 위치한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KBO 프로야구팀 한화 이글스와 함께 프로모션 데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