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넷마블, 주말 달궜다…월요일, 카카오게임즈 독무대
[게임,오늘]넥슨·넷마블, 주말 달궜다…월요일, 카카오게임즈 독무대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2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29일]게임엑스코인, 신작 모바일MMORPG '프리프 for GameXCoin' 테스트 돌입

[비즈트리뷴] 4월 마지막 월요일,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관련 소식을 전했다.

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출시를 전후해 숨죽였던 외산 신작들이 판쳤다.

4월 29일 넷마블은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사전 이벤트(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행사에는 총 300여석이 마련됐다. 유료로 진행된 프로모션임에도 사전 티켓 판매가 조기 마감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행사에는 인기 방송인과 유튜버로 구성된 4개의 개성 넘치는 팀이 펼치는 토너먼트 승부가 메인 이벤트로 펼쳐졌다. 토너먼트는 더 빠른 시간 안에 던전을 클리어하는 팀이 승리하는 ‘타임어택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기 여성 유튜버 슈기, 이설, 마루에몽으로 구성된 ‘걸크러시팀’과 개그맨 조세호, 유민상, 이상훈으로 이루어진 ‘개그맨팀’이 펼친 1라운드 1경기에서는 세트 스코어 3:0으로 ‘걸크러시팀’이 승리했다.

2경기에서는 게임 방송인 김성회와 킹 오브 파이터 유튜버 케인, 정질이 참여한 ‘킹오파팀’, MMORPG 전문 BJ인 난닝구, 랑쯔, 몽키 3인으로 구성된 ‘난닝구크루’가 맞대결을 펼쳐 ‘킹오파팀’ 3세트 전승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걸크러시팀’과 ‘킹오파팀’이 펼친 대망의 결승전에서는 1라운드 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인 2팀의 접전 끝에 ‘킹오파팀’이 2:1으로 승리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1라운드 패배팀이 진행한 3, 4위 순위 결정전은 2:1로 ‘난닝구크루팀’의 승리로 끝났다.

카카오게임즈는 핵앤슬래시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한국 서비스 일정(6월 8일)을 발표했다. 3월 몰아쳤던 모바일게임 3종과 달리 출시일을 사전에 공개했다.

신작 이슈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4년 12월 부터 자사가 퍼블리싱한 온라인게임 '검은사막' 서비스를 계약 만료에 따라 개발사인 펄어비스로 이관한다고 밝혔다. 이관은 오는 4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게임엑스코인은 최근 국내 게임사들의 뜨거운 관심사인 블록체인 게임 '프리프 for GameXCoin' 테스트를 시작했다.

점검은 열흘간 진행되며 게임엑스코인은 참여 유저를 대상으로 암호화폐인 FLY코인을 약 1천만개를 지급한다. 지급 받은 코인은 추후 오픈되는 정식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GXC 코인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프리프 for GameXCoin'는 국내 최초 비행을 소재로 한 온라인MMORPG '프리프'에 기반한 모바일게임이다.

한편 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와 NDC2019(4월 24일~26일)로 엄지족은 물론 업계 종사자들까지 위한 넥슨이 주말 또 하나의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유저 간담회다.

27일(토) 넥슨아레나에서 펼쳐진 행사에는 200명의 '린: 더 라이트브링어' 이용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넥슨 모바일사업실 임현택 PM이 무대에 올라 ‘인기 캐릭터’, ‘누적 소환 수’ 등 서비스 35일간의 인게임 기록과 ‘최고 레벨’, ‘최다 연승’ 등 유저 기록을 공개했다.

이어 펄사 크리에이티브 김광열 디렉터가 신규 에피소드, 레이드 추가 및 영웅 강화 시스템 개선 등 여름까지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펄사 크리에이티브 정준호 대표를 포함 4명의 개발진이 유저들의 질문에 직접 답을 전하는 ‘개발진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하고, 인게임 OST ‘그림동화’ 및 ‘신기루’ 라이브 공연과 정준호 대표 사인회, ‘캐릭터 빙고’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실시했다.

[Today's Hot]
▶넷마블
지난 28일(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한국 서비스 일정(6월 8일) 및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 유저 간담회를 지난 4월 27일(토) 넥슨아레나에서 성황리 종료했다고 밝혔다.

[Test]
▶게임엑스코인
자사의 블록체인을 최초로 MMORPG 게임에 적용한 '프리프 for GameXCoin'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실시한다.

[Comming Soon]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
무협 모바일 MMORPG ‘영웅신검’의 BI를 첫 공개하고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한 수집형 RPG ‘신도야행록’의 국내 서비스 명칭을 ‘신령의숲’으로 결정했다.

▶아트딩크
대원미디어와 협력, 5월 2일 Nintendo Switch™용 신세계 발견 시뮬레이션 게임 ‘네오 아틀라스 1469’ 한국어판을 발매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신규 영웅 ‘에스메랄다’를 추가했다.

▶조이맥스
'윈드러너Z'에 신규 테마와 캐릭터 ‘프림’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자사의 영어학습앱 '오잉글리시' 홍보모델로 유튜브 스타 영어강사인 김태훈씨를 발탁했다.

▶그라비티
미국 그룹 회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GVI), 중국 심동 글로벌(XDG)과 함께 지난 4월 27일, 필리핀 마닐라 '뉴 프론티어 극장(New Frontier Theater)’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ROM : Eternal Love Live in Sea)'의 게임 음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머신러닝 기술이 도입된 인공지능 복제로봇 군단과의 대결하는 이벤트 모드(알파런! 사이보그의 폭주)를 공개했다.

▶소녀스튜디오
'강림 : 망령인도자'의 캐릭터 ‘무성’ 과 ‘천사’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저작권을 침해한 중국 절강성화(浙江盛和)의 모바일 게임 '남월전기3D' 서비스 금지 가처분 신청이 중국 법원에서 받아들여졌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의 ICD-11 의견 수렴 사이트를 통해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신설에 대한 반대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4월 27일(토) 본사에서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1회를 성황리에 펼쳤다고 밝혔다.

▶플레이엑스포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융복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국내 최대 콘솔게임 온라인 커뮤니티인 ‘루리웹’과 합작으로 콘솔 게임 축제 ‘루리콘(RULICON)’을 개최한다.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LYTO Indonesia(대표 앤디 수리얀또, 이하 리토)와 가필드 IP 기반 3매치 퍼즐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4월 29일과 20일 총 49개의 강연을 앞세운 ‘NCDP 2019(NCSOFT Developers Party 2019)’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가로수길에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엔씨문화재단
NC 다이노스 박석민(34) 선수가 29일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과 함께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1억원의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해시드(대표 김서준)
블록체인 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 랩스(Hashed Labs)’에 참여할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최종 참가사(노드 브릭, 노드 게임즈, 팀크래프트)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e스포츠]
▶한화생명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들과 e스포츠 팬 모두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하기 위해 다가오는 5월 경기도 일산에 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 ‘Camp One(캠프원)’을 개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