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소비자 트렌드 반영한 조경 강화 ‘롯데캐슬3.0’ 선봬
롯데건설, 소비자 트렌드 반영한 조경 강화 ‘롯데캐슬3.0’ 선봬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4.29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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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석 롯데캐슬 에듀포레. ㅣ 사진=롯데건설
흑석 롯데캐슬 에듀포레. ㅣ 사진=롯데건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롯데건설은 최근 롯데캐슬3.0을 통해 사회 동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그러면서 감상하고 관망하는 조경이 아닌 경험 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이 될 것이라 예고했다.

롯데캐슬3.0 적용으로 단지 내 보행길은 숲 사이, 물 위를 지나도록 설계해 입주민들이 자연을 좀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다. 놀이, 휴게, 운동 등 외부 시설 전체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해 활용도를 높이고 현장별로 새로운 모습의 조경공간을 선보인다.

조경 콘셉트는 ‘여행 같은 삶의 공간’이다. 롯데건설은 이 콘셉트를 구체화한 정원 계획을 ‘2019 가드닝 페스티벌’에 출품해 ‘모델정원 7’ 작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행사는 청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정원디자인학회가 주관한다. 올해 주제는 ‘정원소식(笑植), 웃음을 심다’이다. 한효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책임은 음악을 보고, 색채를 듣는 공감각적인 요소를 정원에 녹여 멜로디풍경이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해당 작품은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 설치되며 다음달 말부터 6월 초까지 진행하는 가드닝 페스티벌에서 공개되며 행사가 끝난 후에도 존치될 예정이다.

한효주 책임은 “아파트 조경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진 눈높이에 발맞춰 정원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디테일한 공간 연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2020년까지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의 조경 스튜디오와 협약을 맺었다. 롯데건설은 협약을 통해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 연구진들의 새로운 접근법과 아이디어를 공유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