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5G' 서비스를 제대로 보여주는 오지(5G)탐험대 결성
LG유플러스, 'U+5G' 서비스를 제대로 보여주는 오지(5G)탐험대 결성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4.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광고모델인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높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7인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오지(5G)탐험대'를 결성하고, 이달 중 유튜브 채널에 리뷰 체험기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많은 기업의 마케팅 방식이 많은 변화가 일고 있는데, 그 변화의 중심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수 백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이른바 '인플루언서'가 있다.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는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는 독특한 개성이 담긴 하나의 '콘텐츠'로 인식된다는 점에서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사진=LGU+ 제공
사진=LGU+ 제공
이에 LG유플러스가 U+5G 핵심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고 분야별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오지탐험대'를 결성한다는 것이다. 회사에 따르면 탐험대는 웹툰, 댄스, 스포츠, 여행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인플루언서가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그들의 목소리로 흥미진진하게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이번에 선정된 오지탐험대는 ▲VR웹툰은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하고 있는 웹툰작가 '이말년' ▲VR여행은 여행유튜버 '여락이들' ▲VR게임은 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 ▲AR서비스는 댄스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춤추는곰돌' ▲U+프로야구는 '프로동네야구PDB' 등으로, 재미있고 전문적으로 리뷰를 진행한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는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지탐험대가 콘텐츠들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CODE'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 재생 중 나타나는 핑크색 동그라미 속에 한 글자씩 코드가 숨어있으며, 총 9개를 합치면 의미가 있는 '5G CODE'가 완성된다. 추첨을 통해 5G 스마트폰(1명), '유병재 오지는 인싸템'(5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7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인플루언서 콘텐츠는 일반적인 광고 콘텐츠와 다르게 때로는 더 친숙하고 거부감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인플루언서들도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띄고 있어 고객이 익숙하지 않은 5G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유플러스만의 차별적 서비스 강점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