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브리프] 유한양행 메디힐 동국제약
[제약브리프] 유한양행 메디힐 동국제약
  • 승인 2017.07.1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노사상생 협력실천 협약체결

유한양행(대표 이정희)과 유한양행노동조합,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상생 협력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유한양행 오창공창에서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노·사가 생산적이고 협력적인 상생의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근로조건 개선을 통한 동반 성장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유한양행은 우수노사 지속관계 사업장으로서 이번 협약으로 노·사가 상생발전하는 성숙된 사업장으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 한택정 부위원장은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가 정보교류와 사회적 대화를 통해 지역에 대한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근로조건 개선을 통해 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약체결을 통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및 노사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해 청주시 사업장 5개소의 노사상생 협력실천 협약체결을 이끌어냈으며, 노사상생협력지원단 운영, 노사민정 공동선언 및 이행점검단 운영, 청년고용 확대를 위한 정책콘서트 등 주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1926년 창업이래 단 한차례도 분규가 발생하지 않았고 지금까지 상호협력적인 상생의 문화를 이어오며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이끌어오고 있다.
 

▲ 메디힐 제공
 

■메디힐 ‘하백의 신부’ 협찬∙∙∙배우 공명과의 인연 이어가

엘앤피코스메틱이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을 통해 신예 배우 공명과의 인연을 이어간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tvN 월화드라마 ‘하백의 신부’ 공식 협찬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메디힐은 ‘하백의 신부 2017’ 협찬을 통해 대표적인 마스크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하백의 신부 2017’은 신세경, 남주혁, 임주환, 정수정(크리스탈), 공명이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았다. 특히 공명은 수국의 신 ‘하백’과 대립관계에 놓인 하늘의 관리자 ‘비렴’ 역을 맡아 캐릭터에 잘 녹아든 연기를 선보이며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명은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U’ 소속으로, 메디힐과 두 번째 조우다. 메디힐은 지난 4월 공개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퍼엉’과의 콜라보레이션 영상 주인공에 공명을 발탁한 바 있다.

공식 SNS를 통해 4월부터 6월까지 순차적으로 총 6편을 공개하여 ‘메디힐과 퍼엉의 두근두근 힐링이야기’ 영상은 누적 조회 수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영상에서 공명은 퍼엉의 일러스트 속 남자주인공을 현실화한 싱크로율 100%의 실사 캐릭터를 연기해 인기를 끌었다.

메디힐 관계자는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로 흥행 요소를 갖춘 ‘하백의 신부 2017’ 협찬을 통해 배우 공명과 또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됐다”며 “이번 협찬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해 연 매출 4,000억 원을 달성하고 마스크팩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 8억 장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6개국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 5월 16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2025년까지 전 세계 붙이는 화장품 1위, 글로벌 뷰티 브랜드 Top 10 진입’을 선언한 바 있다.

또한 현재 유럽 판매를 위한 EU 등록 완료 단계에 있으며 올해 유럽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등에 대한 정식 수출도 본격 진행될 예정이다.

▲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프리미엄 유산균 ‘프로비마게 플러스’, GS홈쇼핑 ‘무료체험 이벤트’

동국제약(대표 오흥주) 헬스케어사업부가 일명 ‘프로비 유산균’으로 불리우는 ‘프로비마게(PROBI MAGE) 플러스’를 GS홈쇼핑 방송에서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로비마게 플러스’는 스웨덴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46%)을 차지하고 있으며, 출시연도부터 현재까지 7년연속 1위를 기록중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다.

동국제약에서는 엄격한 기준으로 유산균을 선별하던 중 독보적인 ‘프로비 유산균’의 성분과 효과성을 높이 인정해 2014년부터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완제품을 국내 백화점, 약국, 온라인,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2014년부터 국내시장에 출시된 ‘프로비마게’는 프리미엄 유산균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난달 10만병 판매를 돌파하면서 유산균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동국제약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방송 중 구매한 고객에 한해 1병(2개월분)을 무료체험분으로 제공하여 7일간 체험후 불만족시 전액 환불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프로비마게는 런칭한 이후 고객만족도가 99.9%로 반품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효과성과 시장성이 검증된 유산균 제품”이라며 “섭취 후 효과에 대한 자신이 있는 만큼 파격적인 조건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비마게 플러스’는 스웨덴 프로비사가 개발한 ‘LP299V’라는 인체유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로 장 상피세포와 특이결합하여 장에 부착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프로비마게 플러스’는 전세계적으로 특허가 200여건에 달할 정도로 뛰어난 ‘장 부착성’으로, 섭취를 중단하고도 11일 이후까지 장내에 유산균이 생존됨이 임상으로 확인됐다.

또한 ‘프로비마게 플러스’는 일반인 대장에만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과민성대장증후군(IBS)을 겪는 악성 대장에 뛰어난 개선효과가 있음을 임상으로 확인받았다.

특히 장내 가스발생, 복부팽창, 복통, 변비, 설사 등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95%이상 개선해 준다.

‘프로비마게 플러스’는 1병당 60캡슐(2개월분) 단위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처스비타민샵 브랜드사이트나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