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원맨쇼 끝! 그래도 벅찬 목요일…왜? 카카오게임즈·넷마블 '깜짝쇼'
[게임,오늘]넥슨 원맨쇼 끝! 그래도 벅찬 목요일…왜? 카카오게임즈·넷마블 '깜짝쇼'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2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25일]'콘트라:리턴즈' 출시· 'KOF 올스타' 체험판 공개…넥슨, 업데이트로 몰아치기
선데이토즈, 애니팡 기반 4번째 신작 '애니팡A' 개발 발표…검사M·모두의마블·마블퓨처 파이트

[비즈트리뷴]지난 4월 18일 '트라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추월, 한국 창작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트라하' 출시 일주일째인 4월 25일(목), 벅찼다. 넥슨이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로 또 한번 몰아치기에 나섰다. 여기에 카카오게임즈와 넷마블이 야심작을 앞세운  깜짝쇼를 펼쳤다.

넥슨이 4월 24일(수) 국내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NDC2016 개막에 이어 4월 25일(목), 자사의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나섰다. 무려 7종에 달했다.

모바일게임은 2종이다. 지난 3월 출시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업데이트에 나섰다. 라인프렌즈와 제휴해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또 신규 게임모드(만두 옮기기)도 삽입했다.

지난 2018년 1월 출시한 모바일MMORPG '열혈강호M'에서는 신규 캐릭터(백강)을 공개했다.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크레이지 아케이드''메이플스토리''클로저스'에도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외 코그(전 KOG)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캐릭터 아이돌그룹 ‘trinityACE’의 첫 팬미팅(5월 4일)을 예고하고 티켓 판매를 2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오후 2시~3시, 서울 오버더디쉬시 청점'에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날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는 깜짝쇼를 펼쳤다. 신작 모바일게임 '콘트라:리턴즈'를 출시한 것.

‘콘트라: 리턴즈’는 90년대 전자오락실을 풍미했던 최고의 액션 게임 ‘콘트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다.
지난 3월 21일(목) 사전 예약을 시작한 후 100만 명 이상의 예약자를 모으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넷마블은 5월 9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액션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체험판을 공개했다.

체험판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캐릭터 획득과 편성, 성장 등의 절차 없이 총 40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10개 팀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체험판 공개와 함께 2가지 이벤트(체험 플레이 선물 나락 떨구기/ 타임어택 최강자전) 를 진행한다.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KOF’94’부터 ‘KOF XIV’에 이르기까지 역대 시리즈(정식 넘버링 타이틀 기준)의 모든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의 캐릭터들을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해고 스킬 기반의 버튼 조작 방식을 채택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원작과 동일한 필살기 및 콤보 플레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간판 IP '애니팡' 기반 4번째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A' 시험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현후 PD 지휘하게 개발 중이며 장르를 3매치 블록 퍼즐이다. 길드형 이용자 모임인 ‘팸’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했다.
정식 출시는 연내다.

이날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도 모처럼 활기를 보였다.

펄어비스와 넷마블이 각각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과 '마블 퓨처 파이트', '모두의마블'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웹젠은 한국 모바일 IP 게임 바람을 일으킨 '뮤 오리진' 출시 4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신작 액션 게임 ‘콘트라: 리턴즈’를 출시했다.

▶넷마블
5월 9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판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선데이토즈
자사의 대표 IP인 ‘애니팡’ 시리즈의 4번째 작품 시험 버전을 개발 중이라며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hat's New]
▶넷이즈 게임즈
차세대 샌드박스 모바일 전투게임 ‘사이버 헌터(Cyber Hunter)’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퍼니게임즈
모바일 MMORPG '각성 : 최후의 구원자'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Comming Soon]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 사전 예약에 나섰다.

▶네오싸이언
서비스 예정인 판타지 멀티플레이 모바일 RPG ‘혈전마역M’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

[넥슨]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게임모드(만두 옮기기)와 ‘라인프렌즈’ 새 캐릭터를 추가했다.

▶넥슨
액트파이브(대표 정순렬)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최고 등급 신규 동료 ‘백강’을 추가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출시 16년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뉴트로 타임)를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캐주얼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일본 구마모토 현의 마스코트 ‘쿠마몬’과 협업,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코그(전 KOG)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캐릭터 아이돌그룹 ‘trinityACE’의 첫 팬미팅을 5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싱가포르 관광청과 손잡고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을 추가했다.

▶넥슨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이슬비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콘텐츠 ‘가문의 위상’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스튜디오의 최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우주맵:슈퍼블랙홀' 추가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웹젠
'뮤 오리진'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여러 혜택을 담은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
MMORPG '마스터탱커'에서 다른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는 ‘전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베스파(대표 김진수)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9챕터 판데모니움의 최종 스토리모드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일본의 유명 게임사 ‘아크시스템웍스’와 협업, ‘길티기어(GUILTY GEAR Xrd REV 2)’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위메이드이카루스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시즌2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2종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국가대항전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엑스엘게임즈
간판 온라인MMORPG '아키에이지'에서 봄 맞이 이벤트를 4월 25일까지 펼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2019년 ‘카카오 PC방 배틀’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의 0.8.3 업데이트를 통해 Victory 이벤트와 벽람항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액션 MMO ‘크로스아웃’에서 2차 세계대전에서 러시아가 독일의 침략을 막아낸 것을 기념한 ‘스프링 메이햄’(Spring Mayhem)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위드
액션 RPG ‘씰온라인’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벤트 일일 퀘스트 및 다양한 보상이 있는 출석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이멀스(공동 대표이사 민용재, 임종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이사 양동기)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게임 서비스와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4월 26일부터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서 ‘5벤져스 확장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Melon)'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하는 음악감상 환경과 트렌드를 반영한다.

▶딜리셔스(대표 김준호)
1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