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春 불청객' 미세먼지·자외선, 피부 관리 키워드 '진정'·'보습'·'안티폴루션'
'春 불청객' 미세먼지·자외선, 피부 관리 키워드 '진정'·'보습'·'안티폴루션'
  • 전지현
  • 승인 2019.04.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보습 성분·스킨케어 기능 담아, 미세먼지 흡착 방지 돕는 ‘안티폴루션’ 제품도 '속속'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올봄 새롭게 출시되는 선케어 제품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진정 효과’다.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 속에서 피부가 민감해지고 지쳤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계절에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 데일리 케어로 사용하는 경우가 늘면서 자극도와 피부 케어 효과를 살피는 경우도 많아졌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뷰티기업들은 한층 강해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진정 및 보습과 영양 공급까지 도와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똑똑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특히 SPF50 및 PA+++ 수준 이상 강력한 자외선 차단능력은 기본이고, 원료부터 자극받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보습을 돕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봇물을 이룬다.

황슬기 아로마티카 마케팅팀 매니저는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차단지수만 따지기보다는 성분, 진정효과까지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며 “그만큼 각 브랜드에서도 진정과 보습 효과는 더하고 자극은 줄인 자외선 차단제를 다양하게 출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세먼지 공포’ 봄철 피부 관리 빨간불...뷰티업체들 피부보호 상품 '봇물'

아로마티카가 선보인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SPF50 / PA++++’은 정제수 대신 진정에 좋은 유기농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을 돕는 실리콘 프리 비건 선크림이다.

(사진 위쪽 좌측부터 시계방향)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SPF50 / PA++++’, 미샤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 아이오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 잇츠스킨 ‘더스트 디펜스 선 프로텍터’, 리더스코스메틱 ‘썬버디 그린 하이드라 선젤’. 사진=각사.
(사진 위쪽 좌측부터 시계방향)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SPF50 / PA++++’, 미샤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 아이오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 잇츠스킨 ‘더스트 디펜스 선 프로텍터’, 리더스코스메틱 ‘썬버디 그린 하이드라 선젤’. 사진=각사.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인 논나노 징크옥사이드를 적용,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보다 안전하게 자외선을 차단하고 반사한다.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 성분을 배제해 피부와 지구를 함께 살리고자 노력한 점도 눈에 띈다.

보습 및 장벽 강화를 돕는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다 발효 성분까지 함유돼 덧바를수록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온도 감소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 ‘UV 프로텍션 라인’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뿐 아니라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선 케어 제품이다. 개인별 피부 타입과 상황에 맞춰 사용하도록 선에센스, 선크림, 선젤, 선 쿠션 4종으로 구성됐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 50+ PA++++/SPF 47, PA+++)은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선 케어와 스킨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다.

주요 성분으로 국내산 진주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과 잡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해양심층수와 해양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건강한 보습감을 부여해 환절기 유수분 밸런스까지 관리할 수 있다.

아크웰 ‘유브이 컷 선’은 SPF 50+/PA++++의 자외선 차단 지수에 UVA와 UVB까지 차단하는 이중자외선 차단 효과로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한다. 총 5종으로 구성, 전 제품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브이 컷 내추럴 선 쿠션’은 피부 진정 특허 성분 내추럴 프로텍터와 보습 특허 성분 프룩탄,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꽃수,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제주 허브 콤플렉스까지 자연 유래 성분을 90% 함유해 여린 피부를 순하고 건강하게 보호한다. 일반 쿠션 용량(12~13g) 두배인 25g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펴 바를 수 있고, 메이크업 위에 사용해도 밀리거나 뭉치지 않는다.

아크웰 '유브이 컷 선'(사진 좌), 클라뷰 ‘UV 프로텍션 라인’(사진 우). 사진=각사.
아크웰 '유브이 컷 선'(사진 좌), 클라뷰 ‘UV 프로텍션 라인’(사진 우). 사진=각사.

미샤의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은 제주 용암해수에서 저온숙성해 진정과 보습을 돕는 병풀추출물 및 칼라민에 자연유래 클로렐라를 입힌 '그린 칼라민' 성분을 담았다. 수분 베이스의 물스틱을 비롯해 스틱, 로션, 스프레이 등 전 품목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밖에 리더스코스메틱 역시 진정과 보습 효과를 더한 ‘썬버디 그린 하이드라 선젤’을 선보였다. 선인장꽃추출물, 오이추출물, 대나무수 등 식물성 성분으로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준다.

유해환경 속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에 더해 미세먼지 흡착 감소 기능을 더한 ‘안티폴루션’ 선케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아이오페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은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와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를 적용,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한다.

비타민 D 부스터가 함유돼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잇츠스킨의 ‘더스트 디펜스 선 프로텍터’ 역시 자외선 차단에 더해 미세먼지 차단을 돕는다.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한다는 편백잎추출물(피톤치드효과)도 포함했다.

이 밖에 메이크프렘에서 출시한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는 칼라민을 함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미세먼지 흡착 방지 임상까지 완료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