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장 많은 궁금증 BEST5...수강료 산정 기준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장 많은 궁금증 BEST5...수강료 산정 기준은?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9.04.2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홈플러스 문화센터
사진=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플러스 문화센터의 여름학기 회원 모집이 시작됐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25일부터 2019 여름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모집은 각 강좌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문화센터의 수강 신청과 변경 등에 대한 질문도 계속되고 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에는 이에 대한 대답이 상세히 적혀 있다. 특히 네티즌이 홈플러스 문화센터 관련 자주 묻는 질문 다섯 개를 소개한다.

▲수강 신청 후 강좌 변경이나 연기는 어떻게 하나요?

수강 신청 후 강좌 변경은 기존 강좌를 취소하고 다른 강좌로 다시 신청하게 되는 과정이다. 따라서 취소가 가능한 강좌에 한해서 취소 처리를 하고, 변경하시려는 강좌가 접수 가능한 지 확인 후, 재신청 할 수 있다. 강좌 연기는 불가하며 취소를 하실 경우 취소 기준에 의거 취소해야 한다.

▲강의 중간에 취소나 변경이 가능한가요?

강좌 취소는 환불 규정에 따라 부분환불이 가능하며, 강좌 변경은 불가하다. 강좌 변경은 기존 강좌를 취소하고, 다른 강좌로 다시 신청하게 되는 과정이므로, 수강하는 강좌는 환불 규정에 따라 부분환불이 가능하며,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는 신규 수강 신청해야 한다.

▲엄마랑 함께 강좌 신청 시 쌍둥이 자녀 두 명과 함께 강좌를 신청하게 되면, 수강료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엄마랑 함께 강좌의 경우, 수강료는 엄마1인, 아이 1인, 총 2인 기준 수강료다. 아이가 2인이 되는 경우는 수강자를 추가, 선택해주시면 1인에 해당하는 수강료가 추가된다. 예를 들어 해당강좌의 수강료가 8만원일 경우, 엄마와 아이 2인이 수강 신청 시에는 12만원을 결제하게 된다.

▲수강료에 재료비나 교재비가 포함되어 있나요?

수강료에는 재료비나 교재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별도의 문구가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재료비, 교재비는 포함되지 않은 순수한 수강료 금액을 의미한다. 재료비나 교재비는 해당 강좌 수강 시 강사에게 직접 납부하게 된다.

▲마이홈플러스 포인트로도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결제 페이지에서 10P 이상 보유 시, 10원 단위로 ‘사용 가능 포인트’ 내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5000P 이상 사용 시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하다. 최초 비밀번호는 생일 4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