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에 이광희 부행장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에 이광희 부행장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4.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희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부행장) 내정자
이광희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부행장) 내정자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SC제일은행은 다음달 31일부로 이광희 부행장을 기업금융총괄본부장으로 임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내정자는 미국 웨슬리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시카고대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UBS와 메릴린치에서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 자문, 주식 및 채권 발행 등 다양한 투자금융 업무를 담당했다. 2010년 SC제일은행에 입행한 후에는 기업금융총괄본부 글로벌기업금융부를 이끌며 대기업, 정부투자기업, 공기업, 다국적 기업 등 국내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금융 업무를 총괄했다.

특히, 국내 기업에게 해외 진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기업금융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뱅킹 네트워크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맡았다.

이 내정자는 기업금융 부문에서 일반 기업여신과 무역금융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프로젝트 파이낸싱 등과 같은 투자금융 업무로 다변화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성과와 역량이 뛰어난 내부 인재를 발탁해 주요 직책을 맡긴다는 SC그룹과 SC제일은행의 인사 방침을 잘 나타낸 것"이라며 "이 내정자는 임기 중 SC제일은행 경영위원회 멤버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7월부터 기업금융총괄본부를 이끌어 온 박진성 부행장은 다음달 31일부로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미주지역본부 글로벌뱅킹 헤드로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