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막장 목요일!? 트라하 벅찼고· 프렌즈타운 놀랐고· 흥행대작 흥겹고
[게임,오늘]막장 목요일!? 트라하 벅찼고· 프렌즈타운 놀랐고· 흥행대작 흥겹고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8일]엔씨, 리니지M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M 이벤트

[비즈트리뷴]'이보다 더 벅찰 수 없을 만큼' 한국 게임시장이 요동쳤다.

4월 18일, 넥슨이 2019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트라하'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매치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을 론칭했다. 예고 없는 깜짝 출시다. 이외 올엠(대표 이종명)이 자체 개발 모바일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여기에 한국 최고 매출을 자랑하는 모바일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까지 줄을 이었다.

4월 18일 역대급 목요일, 주연은 넥슨이다.

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를 4월 18일 00시를 기해 출시했다.

또 3월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 이용자 간담회(4월 27일)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 캐주얼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게임대회(5월 11일) 개최를 알리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여기에 오는 6월 22일에는 마비노기 15주년 행사(판타지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G 시대의 첫 대작 '트라하' 출현에 기존 흥행 모바일게임들도 움직였다.
우선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에 월드 던전 ‘잊혀진 섬’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는 최근 단행한 '검은사막 모바일의 매화 업데이트'를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을 정식 출시했다.

[What's New]
▶올엠(대표 이종명)
자체 개발 모바일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e스포츠]
▶넥슨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첫 오프라인 대회 ‘크아M 리그’를 5월 11일 넥슨아레나에서 개최, 참가 선수 모집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매화' 출시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성대한 매화 축제)를 시작, 2주간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글로벌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헬스장’을 추가하고 관련한 이벤트와 부활절 기념 프로모션에 나섰다.

▶컴투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척돔 스카이박스 초청 이벤트’를 마련, 참가자 모집을 22일까지 진행한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 등장하는 원작 캐릭터들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넥슨
4월 27일 넥슨아레나에서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 유저 간담회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PVP 리그 ‘아레나 시즌2’에 복수전 시스템을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개발한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 기무라 유이토 상무이사 겸 총합 PD와의 특별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비비게임
마피아 육성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오브 마피아’에 조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기사 ‘린무’와 ‘도도’를 추가하고, 신기사 각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엔피게임즈
MMORPG ‘반지:Age Of Ring' 정식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감2+2제(감사제)’를 진행한다.

▶나이스플레이
‘엘:리마스터(AILE: REMASTERED)’의 원스토어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자를 모집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새로운 월드 던전 ‘잊혀진 섬’을 업데이트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바이오하자드 RE:2'와 2차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황혼의 탈출’ 및 ‘좀비: 새벽의 저주2’를 업데이트했다.

▶일렉트로닉 아츠
CJ ENM과 협력, 배틀로얄 게임 'APEX 레전드' TV 생방송 프로모션을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3 챕터3 에필로그 에피소드3: 이웨카의 몽마’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마비노기’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유저 행사 ‘판타지 파티’의 일정(6월22일)과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웹젠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리부트 서버’ 한정 이벤트를 시작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Xbox One S 올 디지털 에디션 (Xbox One S All-Digital Edition)’과 새로운 게임 구독 서비스인 ‘Xbox 게임패스 얼티밋 (Xbox Game Pass Ultimate)’ 출시를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2019년 PC방 이벤트 계획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참가자를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

▶게임빌-컴투스
6명으로 구성된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스마일게이트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 주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를 서울 계성초등학교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17일(수)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Unity 2019 엔진의 첫 버전 ‘Unity 2019.1’을 공개했다.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
한국 지사 설립 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IT&E
진로직업 체험 및 활동 지원을 위해 동작구 청소년 지원기관들과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