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유럽 이어 중동 고객心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 'QLED TV', 유럽 이어 중동 고객心도 사로잡았다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4.18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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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삼성전자의 QLED TV가 유럽에서 연일 외신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동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릭소스 호텔에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를 초청, 신형 QLED TV를 중동 지역에 본격 출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1977년 출시한 '이코노 TV'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QLED 8K'에 이르기까지 삼성 TV의 역사를 보여주는 코너를 마련했다.
 
또한, 퀀텀닷과 8K 해상도가 접목된 'QLED 8K'의 차별화된 기술을 심도 있게 소개하기 위한 테크 세미나도 진행됐다. 테크 세미나에 참석한 업계 전문가들과 미디어는 'QLED 8K'에 대해 "퀀텀닷과 8K 해상도, 인공지능 기반 퀀텀 프로세서가 구현한 초고화질에 놀랐다", "8K TV 시장의 높은 가능성을 봤다" 등 호평을 쏟아 냈다.
 
이청용 삼성전자 중동 걸프 지역 법인장 상무는 "이번 행사는 중동 주요 거래선들이 다시 한번 삼성 TV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QLED 8K 신제품을 필두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H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지난해 금액 기준 42.4%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2위 업체와 17% 포인트의 높은 격차로 1위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