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트라하에 의한? 트라하를 위한? 신작 침묵!…흥행대작 반격? '검은사막M' 업데이트
[게임,오늘]트라하에 의한? 트라하를 위한? 신작 침묵!…흥행대작 반격? '검은사막M' 업데이트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7일]일곱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사전예약 400만 명 돌파
컴투스, 서머너즈워 글로벌 출시 5주년 인포그램 공개

[비즈트리뷴] 매주 화요일, 라이브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신작 출시 등으로 주중 가장 활기가 넘친다. 전일은 달랐다. 신작 및 라이브게임 인게임 이슈가 급격하게 감소했다.

4월 17일(수)도 마찬가지다. 이날 넥슨은 2019년 상반기 최고 기대신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사전다운로드 서비스에 나섰다. 정식 서비스는 4월 18일 00시 시작된다.

'트라하'에 의한, 트라하를 위한 침묵이 이어진 셈이다.

넥슨 야심작 '트라하'에 굴하지 않은 게임이 있다.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 과 넷마블의 신작 '일곱 갭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다.

4월 17일(수),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자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지난 3월 5일 일본과 한국에서 동시에 시작됐다. 43일 만에 양국에서 각각 200만 명씩을 모집한 것.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는 넷마블 자회사 퍼니파우가 일본의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글로벌 출시 5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개했다.
지난 2014년 4월 출격한 '서머너즈워', 누적 다운로드 1억 건과 누적 매출 1조원 돌파했다.

지금까지 133개국에서 매출 TOP10에 이름을 올렸고 이중 80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130개국에서 RPG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최장수 흥행 지역은 프랑스로 서비스 기간 90%가 넘는 1602일 동안 매출 TOP10을 지키고 있다.

한편 기대신작 '트라하' 출격으로 기존 흥행대작들의 업데이트도 시작됐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11번째 클래스 ‘매화’를 추가하고 가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했다.

5월을 달굴 e스포츠 소식이 이어졌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기반한 'eacc2019'가 5월 16일 시드 배정을 시작으로 26일 결승까지 펼쳐진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5월 5일) 및 승강전(5월 9일) 계획을 공개했다.

[Today's Hot]
▶넥슨
4월 18일 00시를 기해 정식서비스에 돌입하는 모바일mmorpg '트라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마블
신작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 한국과 일본 사전등록자 수가 총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5주년을 맞아, 세계 유저와 함께 성장한 지난 5년의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GPM(대표 박성준)
자체 개발중인 신작 VR게임 ‘거북선VR’의 BI(Brand Identity)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5월 5일) 및 승강전(5월 9일) 계획을 공개했다.

​▶넥슨
'피파온라인4’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가 EA 주최로 중국 상하이 U+ ART CENTER에서 5월 1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Comming Soon]
▶대원미디어
Nintendo Switch 전용 리듬 액션 게임 ‘Cytus α’(사이터스 알파)를 2019년 4월 25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11번째 클래스 ‘매화’를 추가하고 가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불꽃축제’ 이벤트와 신규 맵인 ‘시티 맵 : 균열의 시작’을 업데이트 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서 강력한 강장제가 포함된 관리 패키지를 지급한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국내 유명 DJ 아티스트들과 협업으로 배틀그라운드 인게임(in-game) 음원을 활용한 최초의 리믹싱 앨범 '뮤직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붉은 전장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
액션 RPG ‘라테일’에서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아말룬 사막’을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트위치
지난 4월 13일과 14일 독일 베를린에서 '트위치콘 유럽(TwitchCon Europe) 2019'를 개최했다.

▶라이엇 게임즈
새롭게 디자인한 자사의 CI(Corporation Identity)를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