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A 시리즈가 인도에서 매출 호조세를 보였다.
란지브지트 싱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총책임자(CMO)는 지난 16일 민트 등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월 선보인 갤럭시A 시리즈 3종이 출시 40일 만에 5억달러(약 57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같은 기간 A시리즈 3종의 판매고는 200만대 수준"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인도에서 A시리즈만으로 40억달러(약 4조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인도법인은 2017∼2018 회계연도(4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에 휴대전화 부문에서 3735억루피(약 6조1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회사는 이 같은 휴대전화 매출 대부분을 현지 맞춤형 전략폰 시리즈인 갤럭시A로 채우겠단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1일 갤럭시A 시리즈인 A30과 A50을 출시한 데 이어 같은 달 15일에는 A10을 현지 시장에 내놨다.
이달 말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A70에 이어 다음 달 말에는 회전 카메라라는 첨단 사양이 가미된 A80까지 A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가격대는 8500루피(약 14만원)부터 5만루피(약 82만원)까지 다양할 것으로 보인다.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같은 최고 프리미엄 사양을 뺀 중저가 가격대에 촘촘하게 A시리즈를 배치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인도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겠단 뜻으로 풀이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샤오미 등 중국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4%를 기록, 샤오미의 28%에 다소 뒤졌다.
저작권자 © 비즈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