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트라하發 폭풍전야 벌써?…신작 소식 급감!
[게임,오늘]트라하發 폭풍전야 벌써?…신작 소식 급감!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6일]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음성 녹음 현장 공개

[비즈트리뷴] 전일(4월 15일) 넥슨을 비롯해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 유력 게임사들이 출시를 앞둔 신작 소식을 쏟냈다. 월요일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양질의 많았다.

4월 16일(화) 게임판이 급격하게 식었다. 신작은 물론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까지 급감한 것.

매주 화요일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주중 가장 활발한 때임을 감안할 때 침묵에 가까웠다.

이날은 '트라하' 출시 이틀 전이다. 그리고 넥슨이 대규모 전투 콘텐츠 RvR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한 날이기도 하다.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 일정도 공개했다. 4월 17일(수)부터다.

2019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트라하'가 야기한 폭풍전야인 셈이다.

이날 신작 게임소식을 전한 기업은 게임빌이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음성 녹음 현장을 공개한 것.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최신판이다. 게임빌프로야구는 지난 2002년부터 2013년까지 서비스된 바 있다. 출시는 오는 3분기로 예정됐다.

이펀컴퍼니는 축구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점검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TRAHA)’의 대규모 RvR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4월 1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게임빌
야구를 소재로 한 신작 모바일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사운드에 참여한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스튜디오 작업 현장을 공개했다.

▶스페셜 게임즈(Special Gamez, 대표 톰리)
4월 중 출시예정인 모바일 MMO 전략게임 ‘대항해s: 전쟁의 서막’의 사전예약자 수가 7일 만에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Test]
▶이펀컴퍼니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비공개테스트(CBT)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페이트/엑스트라 CCC’ 스페셜 이벤트 예고 티저페이지를 오픈했다.

▶웹젠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iOS 버전에 신규 콘텐츠 ‘암흑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녹스앱플레이어
넷이즈가 제작하고 XD 글로벌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이프 애프터' 전용 키매핑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오는 5월 2일 공개 이벤트에서 슈터루터 시리즈 차기작 ‘보더랜드 3’의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2019)에서 언리얼 엔진 세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NHN티켓링크(대표 고영준)
자사가 운영하는 티켓포털 티켓링크에서 'LOVE LIVE! SUNSHINE!! Aqours World LoveLive! ASIA TOUR 2019 in Seoul' 티켓을 19일(금) 오후 5시까지 단독 오픈 한다고 밝혔다.

▶브릴라이트
㈜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의 2019 시즌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펍지 클래식(FACEIT Global Summit: PUBG Classic)’를 영국 런던에서 개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