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조직 슬림화 단행…본부 축소·인원 감축
JB금융, 조직 슬림화 단행…본부 축소·인원 감축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4.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JB금융그룹이 본부를 축소하고 전체 임직원의 30%를 감축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JB금융지주는 지난 12일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부서를 개편해 기존 4본부 15부를 4본부 10부로 축소했다고 15일 밝혔다.

또 전북은행과 광주은행 전출 인원 등 총 49명이 감소하고 18명이 신규로 들어와 전체 임직원수가 99명에서 68명으로 약 30% 가량 감축됐다.

JB금융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지주사와 자회사간 중복 업무를 줄이고 자회사의 자율 경영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조직 안정화와 내실 강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조직 슬림화 과정에서 발생되는 인력은 영업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에 재배치하고 그룹 조직과 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JB금융은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해외사업지원부를 신설해 글로벌 사업전략 부문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2017년 선보인 오픈뱅킹 플랫폼 '오뱅크(Obank)'를 적극 활용하고 구체적인 디지털 전략을 재수립하기로 했다.

이번 조직개편에 대해 김기홍 JB금융 회장은 "지주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는 차원"이라며 "비록 조직은 축소되더라도 지주사 본연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자회사 CEO들과의 협의체를 적극 활성화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협업으로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방식으로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