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출시無, 그래도 후끈…왜? 433·카카오게임즈 야심작 예열
[게임,오늘]신작 출시無, 그래도 후끈…왜? 433·카카오게임즈 야심작 예열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2일]에픽게임즈 코리아, 오픈마켓 '에픽게임즈 스토어' 한국 서비스 돌입

[비즈트리뷴] 2019년 최고 기대작 '트라하' 출시(4월 18일) 열흘을 앞두고 국내외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줄행렬을 이뤘다.

하루 2종 이상이 출시된 날들도 적지 않았다.

사전예약 및 사전 마케팅 소식을 포함하면 4월 둘째주는 그야말로 '신작 게임의 판'이었다.

둘째 주 마지막 업무일인 금요일도 예외는 아니다.

전일 몰아쳤던 라이브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급감했지만 테스트 및 홍보모델 발탁 등 신작 예열 소식 기승을 부린 것.

우선 '블레이드'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네시삼십삼분이 모처럼 신작 소식을 전했다. 중국 무협 모바일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국내 서비스 권한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검협, 그리고 전설’ 은 중국 무협게임 원조 개발사인 '서산거'가 개발한 ‘검협정연’의 외전이다. 원작명은 ‘검협세계2’이다.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여섯 문파가 무협 세계 최고의 검인 전설의 ‘담로검’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다.

최대 20명 입장 가능한 던전, 서버 통합 1:1 대결, 15명이서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대난투, 15:15 팀 대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433은 상반기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하고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아케이드 액션 모바일게임 ‘콘트라: 리턴즈’ 사전 테스트를 시작, 15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콘트라:리턴즈'는 90년대 전자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콘트라'에 기초해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에서 공동 개발 중이다.

이외 소녀스튜디오는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강림 : 망령인도자'의 홍보모델로 배우 ‘이동욱’ 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2%의 파격적인 수수료를 내건 오픈마켓 '에픽게임즈 스토어'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12개 타이틀과 '보더랜드3' 사전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유비소프트 타이틀 4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Today's Hot]
▶네시삼십삼분
중국 무협게임 개발사 서산거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국내 판권을 확보, 6월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Test]
▶카카오게임즈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에서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의 사전 테스트를 시작, 15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Comming Soon]
▶소녀스튜디오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강림 : 망령인도자'의 홍보모델로 배우 ‘이동욱’ 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럽 이용자와 직접 만나는 이벤트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를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5월부터 9일까지 각각 베를린, 리옹, 모스크바, 쾰른 등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신스타임즈
모바일 2D 전략 카드 RPG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엔토리
㈜케이제이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MMORPG ‘십이지천M’에 신규서버 ‘독야청경’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서버 통합 이후 처음으로 ‘천하통일 논검대회’를 4월 14일까지 ‘3대3’,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1대1’ 두 번에 걸쳐 열린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로우라이더 주간을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
지난 4월 11일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 1층에서 어깨동무문고 6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展’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오는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는 ‘언리얼 서밋 2019 서울(Unreal Summit 2019 Seoul)’의 주요 세션 내용을 공개하고,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스마트콘
자사의 기업 전용 비즈사이트 ‘스마트비즈’에서 법인 및 개인 사업자를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로이비쥬얼(대표 이동우)’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