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몰아치기 '시작부터 들썩'…프린세스 커넥트, 구글 넘버4
카카오게임즈 몰아치기 '시작부터 들썩'…프린세스 커넥트, 구글 넘버4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12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9일 출시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2주만에 구글 매출 4위 입성
2분기 '프펜즈타운' 필두 '콘트라 리턴즈(모바일)'과 패스 오브 엑자일(온라인) 출시 예정

 [비즈트리뷴] 황금돼지해, 1분기 돋보인 넥슨의 몰아치기 단연 돋보였다. 신작 출시 규모는 물론 흥행면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넥슨의 몰아치기 바통을 이어받은 카카오게임즈, 쾌조의 출발을 나타냈다.

지난 3월 신작 향연의 대미를 장식한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가 구글 플레이 매출 넘버4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킨 것.

4월 10일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프린세스 커넥트!리: 다이브'가 4위에 올랐다.
리니지M-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검은사막 모바일 등 흥행 대작 IP 모바일게임의 뒷자리를 꿰찬 것.

일본 게임사 사이게임즈의 유명 PD 기무라 유이토가 개발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무사 수행 중인 먹보 검사 ‘페코린느’, 주인공을 보필하는 과묵한 엘프 ‘콧코로’, 베일에 싸인 마법사 ‘캬루’ 등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의 여행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을 연상케하는 그래픽과 함께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하고 있다.

이용자와 승부를 겨룰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배틀 아레나’와 ‘프린세스 아레나’, 3명이 실시간으로 힘을 모아 퀘스트에 도전하는 ‘협동전’, 각종 가구들로 아름답게 꾸민 공간에서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길드 하우스’ 등을 갖춘 것.

2019년 4월 11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게임)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에 이어 2분기 총 2종 모바일게임과 1종의 PC 온라인게임을 출시한다.

4월을 전후해 캐주얼게임 '프렌즈타운'을 출시한다.
​'프렌즈타운'은 카카오의 대표 IP 프렌즈 캐릭터를 3매치를 결합시킨 작품이다. 퍼즐은 물론 꾸미기 요소를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월 14일 사전예약을 시작, 200만명을 돌파(3월 13일 기준)한 기대신작이다.

신작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 '콘트라 리턴즈'도 상반기 출격한다.
'콘트라: 리턴즈’는 1980년대 오락실 게임의 최강자로 불렸던 ‘콘트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모바일화한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22일 사전예약을 시작했고 상반기 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6월에는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서비스에 나선다. 이 작품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액션RPG다.

​지난 2018년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톱10 게임에 선정됐고 현재 총 8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