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서 '사랑받는 브랜드' 12위 올라…전년比 7계단 상승
삼성전자, 美서 '사랑받는 브랜드' 12위 올라…전년比 7계단 상승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4.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12위에 올랐다. 지난해 보다 7계단 상승한 수치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여론조사업체 '모닝 컨설트'가 최근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25개 브랜드(The Top 25 Most Loved Brands in America)'에서 삼성전자는 유튜브, 월마트, 디즈니 등 유력 브랜드를 제치고 12위에 올랐다.
 
출처=미국 모닝컨설트
출처=미국 모닝컨설트
삼성전자는 400점 만점에 237.5점을 얻어 미국의 주택용품 유통체인 브랜드 '로우스'(Lowe's)와 같은 점수를 얻었으나, 순위는 로우스에 이어 12위로 발표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에 본사를 두지 않은 브랜드로는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삼성전자에 앞섰던 외국계 두 브랜드 가운데 일본 소니(7위)는 올해 순위 밖으로 밀렸고, 영국 도브(Dove)는 17위에 그대로 머물렀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는 평점 246.5점으로 8위에 올랐으며, 남성 소비자 평가에서는 7위(238.9점)를 차지했다. 여성 소비자 평가에서는 25위 내에 들지 못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총 1900여개 브랜드를 평가 대상으로 선정한 뒤 각 브랜드에 대해 최소 1000명에서 최대 5만6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호감도, 신뢰도, 사회 영향력, 홍보참여 의향 등 4개 항목에 대해 점수를 매기도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