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신작 공백기 '고작 나흘'…'라그나로크 클립H5·2079 게이트식스 출격
4월 신작 공백기 '고작 나흘'…'라그나로크 클립H5·2079 게이트식스 출격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9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9일, '2079게이트식스'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동시 서비스'

[비즈트리뷴] 지난 4월 2일과 3일 선데이토즈, 신스타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등 중소형 게임사들이  신작 모바일게임을 연이어 출시했다.

디지니팝, 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삼국지인사이드 등 장르도 다양했다. 그리고 이후 모처럼 신작 론칭이 소강을 나타냈다.
 
신작 휴식기, 오래가지 않았다. 그라비티와 플레로게임즈가 가세, 4월  신작 대향연을 재개한 것.
 
4월 9일 00시 그라비티가 HTML5 기반 모바일 액션RPG '라그나로크 클립 H5'F를 출시했다.
 
같은 날 오전 플레로게임즈는 '2079 게이트식스'를 론칭했다.
 
2079게이트식스,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한 모바일RPG다. 지난 2018년 4월 미소녀 수집형RPG '요리차원' 이후 약 1년 만의 신작이다.

또 플레로게이즈가 상당한 공을 들인 작품이다.

출시를 앞두고 TV CF 등 모처럼 물량공세를 펼치며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 이에 앞서 국내 유명 성우 참여 소식과 출시일 사전 공개 등 대작 모바일게임 못지않은 행보를 보였다.

3월 15일 시작한 사전예약에 돌입, 4월 1일 50만명(4월 1일 기준)을 돌파한 기대작이다. 

​4월 9일,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를 9일(화) 국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2079 게이트식스',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하고 있다.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이야기와 함께 육각형의 전략적 맵 구성, 스테이지마다 다르게 제공되는 미션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또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전략 요소, 화려한 스킬 연출 등으로 전투 본연의 즐거움 또한 보장한다.

시나리오 외에도 실시간 배틀이 가능한 PVP ‘랭킹전’, 간이 대전 모드 ‘챌린지’, 보스 배틀 모드 ‘감시자의 전당’과 ‘7인의 집행자’, 파티 레이드 ‘데이터 포식자’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2079 게이트식스’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매일 출석만 하면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제시된 튜토리얼만 수행하면 고등급의 영웅을 100% 획득할 수 있는 적응학습 이벤트 등 이용자의 플레이를 도와주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전투력 1만 이상의 스크린샷을 본인의 SNS에 올리고 이를 4월 22일(월)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공식 카페 회원 수 목표 달성에 따라 골드, 코어 상자, 캐릭터 소환권 등의 재화를 전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079 게이트식스’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