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트라하, 그 이후 노린 신작들 '꿈틀'…KOF올스타즈·아웃로·기억의저편 '사전예약'
[게임,오늘]트라하, 그 이후 노린 신작들 '꿈틀'…KOF올스타즈·아웃로·기억의저편 '사전예약'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9 16: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9일]플레로 '2079게이트식스' 출시…프렌즈타운·맨트라 막바지 홍보전

[비즈트리뷴]넥슨의 황금기대작 '트라하'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봇물 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2019년 4월 9일(화)은 신작 소식이 라이브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보다 많았다.

'트라하' 출격 이후를 책임질 신작들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냈다. 무려 3종의 신작 모바일게임이 사전예약에 돌입한 것.

넷마블이 지스타2018에서 시선을 집중시킨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사전예약을 시작한 것.

일본의 유명 액션게임 '킹 오브 파이터'에 기반한 작품으로 지난해 일본에 선출시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제패토는 자사가 개발 중인 대전 슈팅게임 '아웃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출시일도 공개했다. 4월 23일(화)이다.

'아웃로'는 게임전문오디션 '경기게임오디션(구 게임창조오디션)'에서 2018년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탄막 슈팅만의 하드코어적인 컨트롤 묘미에 AI가 아닌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하며 다양한 전략을 다이나믹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네오위즈는 수집형 모바일RPG '기억의 저편: OBLIVION'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용자 모집 기간인 4월 24일부터 28일에는 비공개테스트에 나선다.

출시가 임박한 신작 모바일게임의 막바지 홍보전도 이어졌다.

센츄리게임(century game)는 4월 10일 오전 11시 30분에 출시 예정인 힐링 판타지 MMORPG '맨트라'에서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게임즈가 만들고 있는 꾸미기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운’ 인트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이외 주요 이슈로는 '킹스레이드'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인 베스파가 MMO 전문 제작사인 코쿤게임즈 지분 8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과 게임과의 협업 소식도 이어졌다.

한빛소프트는 자회사 브릴라이트는 도연게임즈와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게임 전문 개발사 노드브릭(대표 신휘준) 역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KOF 올스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What's New]
▶플레로게임즈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를 국내 3대 오픈마켓에 출시했다.

[Test]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마인로더(대표 SU FANG)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RPG ‘기억의 저편: OBLIVION’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오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제페토(대표 김지인)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 실시간 탄막 대전 슈팅 게임인 ‘아웃로(Outlaw)’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즈(대표 남궁 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 인트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센츄리게임(century game)
오는 4월 10일 오전 11시 30분에 출시 예정인 힐링 판타지 MMORPG '맨트라'에서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가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프랑스 유저들이 지난 달 말 48시간 동안 자발적인 자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현지 아동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버프스튜디오(대표 김도형)
모바일 힐링 게임 ‘마이 오아시스’에 명상 앱 '마보'와 협업, 관련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 잠보 등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대표 하성준)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전쟁’의 2번째 글로벌 서버를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베스파(대표 김진수)
전략 MMO 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공동대표 이정욱, 연윤호)를 인수했다.

▶브릴라이트
도연게임즈와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
게임 전문 개발사 노드브릭(대표 신휘준)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이엠아이
6월 13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개인정보 유출 사고 피해 보상금으로 최대 30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