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월요일부터 '시끌벅적'! 주연은?…4월生 신작 · e스포츠
[게임,오늘]월요일부터 '시끌벅적'! 주연은?…4월生 신작 · e스포츠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8일]삼국지인사이드·디즈니팝 출시 첫 주말후 인기 순위 급등
그라비티, 자체 개발 모바일 액션RPG '라그나로크: 클릭H5' 4월 9일 출시

[비즈트리뷴] ​2019 최고 기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출격을 열흘 앞둔 4월 8일 월요일, 얌전하지 못했다.

출시를 앞둔 신작 소식은 물론 4월 출격한 따끗한 모바일게임들의 초반 선전 소식이 줄을 이었다.

우선 그라비티가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를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 4월 9일 00시 00분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혔다.

2019년 들어 출시하는 세 번째 신작이며 HTML5에 기반한 액션 RPG다. 자체 개발작이며 자사의 간판 IP '그라비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 4월 3일 론칭한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인사이드'가 구글 인기 게임 2위에, 전체 인기 앱 3위에 등극하며 초반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삼국지인사이드'는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장수제'를 도입해 삼국지 기반 전략 게임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선데이토즈는 4월 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이 구글 플레이 퍼즐부문 1위에, 전체 게임 인기 10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토종게임의 신시장 개척 소식도 전해졌다. 한국은 물론 서구권에서도 센세이션을 일으킨 '에픽세븐'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월 6일(토) 일본에서 현지 게임사 ‘Yostar(요스타)’가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관련 기자간담회를 갖고 일본 공동 퍼블리싱에 나선다고 전했다.

'에픽세븐' 일본 퍼블리싱 소식은 900명이 참여한 요스타의 '아주르레인' 대규모 유저 간담회 현장에서 깜짝 발표됐다. 일본 출시 시점은 2019년 내다.

봄을 맞이해 각종 e스프츠 대회 소식도 빗발쳤다.

넥슨은 지난 4월 6일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게임대회 EACC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을 개막, 오는 13일과 14일 최종 대표 3팀을 뽑는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대회 LoL 챔피어스 코리아 스피링 'LCK' 결승에 '리핀'과 'SK텔레콤 T1'이 올랐다고 전했다. 최종전은 오는 4월 13일 오후 5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한편 넷마블과 컴투스는 각각 서비스 4주년과 5주년을 맞이한 모바일게임 '마블퓨처 파이트'와 '낚시의 신'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
▶와이제이엠게임즈
4월 3일 출시한 모바일 3D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인사이드'가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2위, 인기 앱 3위에 올랐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전략 인기게임 3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4월 2일 론칭한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퍼즐 장르 인기 1위, 게임 전체 인기 3위에 올랐고 구글 플레이에서도 퍼즐 장르 1위와 게임 전체 인기 10위에 안착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 HTML5 기반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를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 4월 9일 00시 00분에 정식 출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4월 6일(토) 일본에서 현지 펴블리셔인 ‘Yostar(요스타)’가 진행한 간담회를 갖고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일본 퍼블리싱에 나선다고 전했다.

[e스포츠]
▶넥슨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피파온라인4’에 기반한 e스포츠 대회 ‘EA SPORTS™ CHAMPIONS CUP SPRING 2019(EACC SPRING 2019)’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을 6일 개막했다.

▶플레이엑스포
5월 9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 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플레이엑스포'에서 경기 국제 e스포츠대회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19(WeC: World e-sports Challenge)'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에 기반한 게임대회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그리핀'과 'SK텔레콤 T1')이 오는 4월 13일 오후 5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4월 27일과 28일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이용자 초청 이벤트 ‘마블 퓨처파이트 4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를 개최, 참여자를 모집한다.

▶컴투스
2019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을 맞아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GM(General Manager)’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컴투스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이 5주년 기념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레로게임즈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이 개발한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의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비게임
4월 1일 출시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슈퍼리치M’이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넥슨 판교사옥과 일대에서 진행된는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의 참관객을 모집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서울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에서 '어깨동무문고' 전시회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展’을 오는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제공하는 심리 진단 테스트 ‘나의 안녕지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가 ‘ABOUT H: 대한민국 행복 리포트 2019’(21세기북스)를 발간했다.

▶유니티 코리아
5월 21일과 22일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 주요 키노트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