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4월말 분양
동양건설산업,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4월말 분양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4.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동양건설산업
출처=동양건설산업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오는 이달 말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지어지는 ‘고덕 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 84㎡형 단일 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고덕 파라곤 2차’는 지난 2017년 3월 동양건설산업이 고덕국제신도시에서는 최초 분양 아파트였던 ‘고덕 파라곤’ 752가구에 이은 이 지역 두 번째 아파트 공급이다. 당시 ‘고덕 파라곤’은 1순위에서 평균 49.38대 1의 청약경쟁률로 모든 타입이 마감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이번 2차 공급에도 그 여세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고덕 파라곤 2차’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서 있는 에듀타운,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주거 요지로 꼽힌다. 

우선 ‘고덕 파라곤 2차’는 최고의 명품 학세권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가 바로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바로 인근, 16만 7천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어서, 조성이 마무리되면 고덕국제신도시의 명품화와 차별화를 위한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평택시청 등 주요 관공서들의 입주가 예정된 행정타운과 각종 국제교류 및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국제업무지구와도 가깝다. 또한 단지 북쪽이 대규모로 조성중인 함박산 중앙공원이 바로 연결돼 신도시 프리미엄과 함께 쾌적한 숲세권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호수공원, 박물관, 평화예술의전당, 대형 도서관 등과 함께 각종 상업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글로벌 수준의 생활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교통망 역시 탁월하다. 전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서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고덕국제신도시는 경부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연결돼 있으며 SRT 지제역이 이미 개통해 부산까지도 1시간50분만에 진입이 가능한 그야말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의 핵심 교통망이 될 BRT노선 정류장도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대중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원 1340만㎡ 규모로 조성되는 신도시로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판교신도시와 비교해도 2배 이상의 규모다. 
 
고덕신도시는 대규모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LG 디지털파크를 비롯,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4차 산업 전진기지인 브레인시티 복합단지 등 개발호재가 계속되고 있어 향후 15만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 미군부대 이전으로 대규모 관련 종사자들의 유입도 예상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고덕 파라곤 2차’ 분양 관계자는 “‘고덕 파라곤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심 권역에서도 최고 요지”라며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고, 올 6월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만큼 자족신도시의 면모가 서서히 갖춰지고 있어 고덕신도시 2년 만의 아파트 분양소식에 평택뿐만 아니라 그 외의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