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 14기 발대식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 14기 발대식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4.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한화생명은 청소년 봉사단 한화해피프렌즈 14기가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해피프렌즈 14기 봉사단은 서울, 인천, 성남, 춘천, 충북,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9개 지역 고등학생 270명, 총 28개 셀(팀)로 구성된다.

봉사단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시선'을 슬로건으로 1년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이번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봉사단은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기존의 봉사활동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골목길 가로등 설치, 응원 쪽지 캠페인 등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주변의 사회문제를 탐색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청소년들의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우선,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해 봉사활동 수행을 위한 멘토링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디지털 콘텐츠 능력 함양을 위해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최우수 셀(팀)은 대표이사 명의의 기업표창과 시상이 주어진다.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 팀장은 "한화그룹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