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무료 음성 통화 서비스 '누구 콜' 출시
SK텔레콤, 무료 음성 통화 서비스 '누구 콜' 출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4.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SK텔레콤은 'mVoIP'(무선 인터넷망을 활용한 통화 서비스) 방식으로 무료 음성 통화가 가능한 '누구 콜(NUGU call)'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누구 콜'은 누구 앱(App.)에서 누구 디바이스를 연동(누구 스피커 없는 경우 생략 가능)시킨 후, 보유 연락처를 추가하면 수발신이 가능하다. 단, 휴대폰 인증, 필수권한 및 약관 동의 등 설정이 필요하다.
 
사진=SKT 제공
사진=SKT 제공
예를 들면 엄마에게 발신 시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엄마에게 전화해줘"라고 말하면, 엄마는 누구 스피커와 누구 앱(스마트폰) 중 원하는 디바이스(Device)로 수신이 가능하다.

'누구 콜'은 SK텔레콤만의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해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 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통신사 관계없이 기존에 출시한 '누구(NUGU)',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플랫폼단장은 "누구 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방식으로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SK텔레콤은 AI기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누구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