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시티, 하루 만에 250% 상승 ‘이유는’
베라시티, 하루 만에 250% 상승 ‘이유는’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4.0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라시티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HitBTC에 상장한 지 5일 만에 거래소 내 토큰 가격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HitBTC 내 400개 상장 토큰 중 1위로 의미가 크다.

이번 가격 상승은 VRA 스테이킹의 영향으로 보인다. 스테이킹 프로그램은 VRApool에 가지고 있는 VRA를 스테이킹 할 시 매일 0.1%, 연 36%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기존 VRA홀더들뿐 아니라 새로운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또한 HitBTC 트레이딩 콘테스트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트레이딩 콘테스트의 상금은 처음에는 삼백만 VRA였지만 현재 삼천만 VRA로 크게 증가했다. 상금이 10배 증가해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었다.

베라시티는 차세대 동영상 플레이어를 구축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온라인 동영상 분야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이에 따른 문제점도 불거지고 있다. 현재 온라인 동영상 분야는 2021년까지 전체 트래픽의 81%를 차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중앙집중식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은 제작자와 시청자, 광고주에게 특별한 수익 보상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특히 플랫폼 정책에 따라 동영상 시청이 제한되는 등의 불편함으로 인해 대안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베라시티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섰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RaaS(Rewards-as-a-Service) 플레이어 기술이 대표적이다.

베라시티는 이를 통해 JW 플레이어, Brightcove, Viedo.JS, Vimeo와의 협력 및 기술적 연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Kaltura와도 4월 협력 및 기술 연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베라시티는 자사의 모듈이 세계의 표준 온라인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대부분 작동시킨다는 계획이다.

베라시티의 보상형 플레이어 기술을 통해 VRA를 보상으로 활용, 게시자의 동영상 충성도 체계를 제공한다.

또한 게시자 및 광고주에게 유효 노출률 및 조회수와 수익 및 참여도 4배 이상 상승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베라시티는 “VRA 토큰은 베라시티 생태계의 피와 같은 역할을 한다”며 “이번 가격 상승도 트레이딩 콘테스트의 상금 상승과 스테이킹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VRA 토큰사용처를 더욱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HitBTC 트레이딩 콘테스트는 내일인 6일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