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BC카드와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 BC카드와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출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4.0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5일 BC카드의 ‘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paybooc(페이북)은 지난 2017년 출시된 BC카드사의 디지털결제플랫폼으로, BC카드를 등록하여 BC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QR 및 NFC 방식)가 가능한 서비스다. 

NH농협고객은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을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페이북에 등록해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사진제공=NH농협은행

한편, 양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 5일부터 5월 22일까지 페이북에 농협계좌를 등록하고 이벤트 응모 후,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총 3022명을 추첨해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2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20명), 스타벅스 쿠폰(3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0.5%를 등록계좌로 실시간 입금해주는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이 서비스는 은행의 계좌기반 모바일직불결제와 카드사의 가맹점 망을 연계한 제휴모델로, NH농협고객은 카드발급 없이도 BC카드의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상반기 내 페이북에 등록한 농협계좌에 QR결제 등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도 적용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