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출시 '소강'! 엄지족, 그래도 설렜다… 왜?
[게임,오늘]신작 출시 '소강'! 엄지족, 그래도 설렜다… 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4일]넥슨, '트라하' 시연 방송 예고…김형태사단 차기 신작 프로젝트 이브· 프로젝트 니케 최초 공개

[비즈트리뷴] 4월 들어서기가 무섭게 쏟아진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 모처럼 소강을 나타냈다.
그래도 엄지족의 설렘은 지속됐다.

출시를 앞둔 황금기대작 '트라하' 새로운 소식과 한국 제1의 아트디렉터 김형태 사단(시프트업)이 '데스티니 차일드' 후속작 2종을 발표했다.  또한 오는 4월 9일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RPG '2079게임트식스' 사전예약자 50만 돌파 소식이 전해졌다.

4월 4일 넥슨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 출시를 앞두고 첫 번째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8일(월) 저녁 9시부터 90분간 인터넷 방송인 ‘대도서관’과 걸그룹 에이핑크 소속 ‘윤보미’가 대도서관 트위치에 출연, 트라하를 소개한다.

12일(금)에는 유튜브 구독자 62만 명의 ‘머독’과 구독자 109만 명의 ‘테스터훈’이 머독 트위치에서 트라하 시연에 나선다.

'블레이드앤소울''마그나카르타''창세기전' 일러스트레이터로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김형태 시프트업이 신작 발표회를 가졌다.

‘CRANK IN SHOWCASE(크랭크인 쇼케이스)'로 명명된 이날 행사에서는 2종의 신작이 공개됐다.

3인칭 슈팅 모바일게임 '프로젝트:니케'와 트리플A를 목표로 한 액션 RPG '프로젝트: 이브'를 선보였다.

‘프로젝트: 니케(Project:NIKKE)’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노하우가 집약된 Live2D ver 3.3의 기술과 2.5D PAPER FOLDING 기술을 이용한 생동감 있는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다.

‘프로젝트: 이브(Project:EVE)’는 김형태 대표를 포함해, 이동기 프로그램 총괄, 이창민 원화총괄, 이충엽 FX총괄 등 ‘블레이드앤소울’의 초핵심 멤버들뿐 아니라 많은 콘솔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주환 프로듀서 등이 재결집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싱글 플레이 베이스의 액션 게임으로 AAA 타이틀에 걸맞은 극한의 액션과 그래픽 퀄리티로 제작되어 콘솔(PS4, XBOX ONE)과 PC(STEAM)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발매할 계획이다.

액션스퀘어는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를 호주∙싱가폴 해외 2개국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 론칭했다.

5월 4일까지인 2개국 서비스 버전에는 두 가지 모드가 지원된다. 팀을 구성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로 방어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과 적진에 진입해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모드다.

‘기간틱엑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액션 슈팅 게임으로 이용자들은 대기업의 용병이 되어 행성에서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통 액션 슈팅게임의 탑 다운 뷰 방식을 채택해 한눈에 전장을 보며 승부를 펼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오는 4월 9일 국내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 '2079게이트식스’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79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근미래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육각형의 전략적 맵 구성, 스테이지마다 다르게 제공되는 미션 등으로 클리어의 재미를 제공한다.

슈퍼플래닛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 비공개시범 테스트(CBT)에 나섰다. 기간은 전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MMORPG ‘트라하(TRAHA)’의 출시를 앞두고 첫 번째 시연 방송을 8일 오후 9시 진행한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
신작 발표 행사인 ‘CRANK IN SHOWCASE(크랭크인 쇼케이스)’를 서초동 신 스튜디오 (SECOND EVE STUDIO)에서 진행, 개발중인 신작 게임 '프로젝트:니케' '프로젝트: 이브'를 최초로 공개했다.

 ▶액션스퀘어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를 호주∙싱가폴 해외 2개국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런칭했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4월 9일 출시예정인 젤리오아시스가 개발 중인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사전예약 참여자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Test]
▶슈퍼플래닛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 테스트를 4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전투 콘텐츠 ‘라모네스 전장’을 업데이트 했다.

▶넥슨
MMORPG ‘카이저(KAISER)’에 신규서버 ‘레나’를 추가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스토리 ‘웬시 루트’를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환생 RPG '신세계: 저승차사전'에 길드전(영맥분쟁)과 신규 영웅(축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4월 한 달간 우편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야구 모바일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19(MLB Perfect Inning 2019)’를 시즌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썸에이지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 신규 궁기 5종 추가 등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OST 공연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일정(5월 3일, 예술에 전당)을 공개하고 티켓 판매에 나섰다.

▶넥슨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에 신규 어센던트 ‘히드라’를 추가했다.

▶웹젠
MMORPG ‘뮤 온라인’에 수집 이벤트와 4월 프리미엄 뮨 추가 등 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규 프리미엄 뮨 '메두사'를 추가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초보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5월 2일까지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
지난달 PC 방 서비스를 넥슨으로 이관한 온라인MMORPG '아키에이지'에 인스턴스 던전 노르예트 무한대전을 추가했다.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클랜 경쟁 모드 ‘클랜영토전’을 도입, 시즌1 운영을 시작했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에 그림자술사 초극 ’다크나이트 팬텀’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구글플레이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창구 프로그램’ 지원을 독려하기 위해 ‘플레이온(Play on)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라비티
4월 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라이선싱 재팬 2019(LICENSING JAPAN 2019)에 참여, 라그나로크 IP 상품을 전시한다.

▶민티그럴(Mintegral)
실시간 입찰 방식 광고 거래 서비스 ‘애드 익스체인지(Ad Exchange)를 새롭게 론칭했다.

▶엔씨소프트
엔씨(NC)) 캐릭터 브랜드 Spoonz(스푼즈) 홍보 모델로 아이돌 그룹 'NU'EST(이하 뉴이스트)'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슈터루터 시리즈 차기작인 '보더랜드 3'를 2019년 9월 13일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및 윈도우 PC 버전으로 한글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