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소켓코리아, 디자인 콘테스트 ‘디자인 유어 라이프’ 진행
팝소켓코리아, 디자인 콘테스트 ‘디자인 유어 라이프’ 진행
  • 전지현
  • 승인 2019.04.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달간 디자인 응모 받아 전문가 심사 및 온라인 투표, 5월 최종 6작 선정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은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간호섭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디자인 유어 라이프(Design Your Life)’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팝소켓코리아.
사진=팝소켓코리아.

이번 콘테스트는 글로벌 팝소켓 전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콘테스트로 팝소켓의 주요 고객층이자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콘테스트를 통해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에게는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팝소켓과 고객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콘테스트 주제는 ‘TPO에 어울리는 팝소켓’이다. 학생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디자인 소개영상을 15초 내외 촬영해 4월 한 달간 팝소켓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한 디자인은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진과 팝소켓코리아가 6개의 우수작을 1차 선정 후 5월 말까지 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대상 작품을 선발한다.

최종작으로 선정된 6명에게는 ▲대상(1명) 100만원 ▲금상(2명) 50만원 ▲은상(3명) 30만원 장학금을 수여하며, ▲장려상 10명에게도 팝소켓 구매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종 수상작은 올 9월에 진행되는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 ‘Hi-Label(하이라벨)’ 런웨이에서 오르는 기회도 주어진다.

팝소켓코리아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총 1000만원 상당 장학금 및 후원금을 지원한다. 이 작품들은 팝소켓 정규 상품으로 출시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도 연말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팝소켓은 2014년 미국에서 론칭한 스마트폰 그립 및 거치대 브랜드다. 3단 높이 조절이 가능한 버튼을 스마트폰에 부착하고 손가락에 끼우면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들 수 있고, 스탠드 기능으로 핸드폰을 세울 수 있는 ‘팝 그립’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팝 그립과 버튼 부분인 ‘팝 탑’이 분리가 되어 다양한 디자인으로 바꿔 낄 수 있는 2세대 팝 그립을 선보였다. 한국에는 지난 1월 글로벌 전체 중 처음으로 직진출해 한국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