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은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간호섭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디자인 유어 라이프(Design Your Life)’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글로벌 팝소켓 전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콘테스트로 팝소켓의 주요 고객층이자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콘테스트를 통해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에게는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팝소켓과 고객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콘테스트 주제는 ‘TPO에 어울리는 팝소켓’이다. 학생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디자인 소개영상을 15초 내외 촬영해 4월 한 달간 팝소켓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한 디자인은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진과 팝소켓코리아가 6개의 우수작을 1차 선정 후 5월 말까지 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대상 작품을 선발한다.
최종작으로 선정된 6명에게는 ▲대상(1명) 100만원 ▲금상(2명) 50만원 ▲은상(3명) 30만원 장학금을 수여하며, ▲장려상 10명에게도 팝소켓 구매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종 수상작은 올 9월에 진행되는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 ‘Hi-Label(하이라벨)’ 런웨이에서 오르는 기회도 주어진다.
팝소켓코리아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총 1000만원 상당 장학금 및 후원금을 지원한다. 이 작품들은 팝소켓 정규 상품으로 출시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도 연말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팝소켓은 2014년 미국에서 론칭한 스마트폰 그립 및 거치대 브랜드다. 3단 높이 조절이 가능한 버튼을 스마트폰에 부착하고 손가락에 끼우면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들 수 있고, 스탠드 기능으로 핸드폰을 세울 수 있는 ‘팝 그립’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팝 그립과 버튼 부분인 ‘팝 탑’이 분리가 되어 다양한 디자인으로 바꿔 낄 수 있는 2세대 팝 그립을 선보였다. 한국에는 지난 1월 글로벌 전체 중 처음으로 직진출해 한국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