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손담비 명예 홍보대사 위촉
조폐공사, 손담비 명예 홍보대사 위촉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4.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조폐공사
출처=한국조폐공사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배우 겸 가수 손담비씨가 화폐와 주민증, 전자여권 등을 만드는 국내 유일의 제조 공기업인 한국조폐공사의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3일 서울 영업개발처 사무실에서 손담비 씨를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가졌다. 손 씨는 앞으로 1년간 명예 홍보대사로 새롭게 변화하는 조폐공사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조폐공사 측은 “국민과 품질을 최우선하는 경영방침 아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며 “소통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더욱 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손담비 씨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손 씨는 가요 ‘미쳤어’, ‘토요일밤에’가 히트하면서 가수로서 정상에 올랐다. 이후 드라마 ‘빛과 그림자’로 MBC 연기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2018년 스크린에 데뷔해 주연으로도 활약하는 등 드라마와 영화, 예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대중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손 씨는 최근 한 방송사의 가상 취업 프로그램에 출연, 조폐공사 취업에 도전하고 1일 인턴 생활을 하면서 조폐공사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손담비 씨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업(業)의 진화를 추진하는 조폐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