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너무 흔해졌다?!…디즈니팝·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출격
[게임,오늘]신작, 너무 흔해졌다?!…디즈니팝·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출격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2일]비더블에스컴퍼니, 배틀로얄 게임 '탱크 로얄' 스팀 통해 얼리엑세스 서비스 돌입

[비즈트리뷴] 오는 4월 18일, 황금기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출시를 앞두고 중소게임사들의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줄을 잇는다.

4월 2일(화) 선데이토즈가 '디즈니팝'을 출시했다. 지난 2018년 2월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국내 론칭 이후 약 1년 만의 신작이다.

이 작품은 글로벌 유력 IP인 '디즈니' 인기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캐릭터 코스튬과 스토리를 갖추며 재미를 높였다.

지금까지 선데이토즈가 추구한 서비스와 달랐다. 국내 중간 게임 서비스 망 카카오게임하기를 거치지 않고 직접 오픈 마켓에 진입한 것.

신스타임즈는 이날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을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은 네이버 인기 웹툰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등에 기초한 2D 모바일RPG다.

이 작품은 엄지족의 선택에 각 웹툰을 연상시키는 로비 화면을 갖추고 있다. 전투 중 웹툰 캐릭터 고유의 스킬과 컷신이 등장하여 원작 팬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도트 그래픽으로 탄생한 캐릭터와 동화 속 영웅들, 픽셀 세계라는 새로운 세계관은 단순한 원작 재현을 넘어 모바일게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비더블에스컴퍼니는 자사가 개발한 생존 게임 '탱크로얄(Tank Royale)'을 글로벌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엑세스 서비스에 나섰다.

‘탱크로얄(Tank Royal)’은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포트나이트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장르(배틀로얄)다.

게임 규칙을 적용하여 최후의 순간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고, 쉬운 조작법과 간단한 게임 방법으로 배틀로얄 규칙(룰)에 생소한 유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이들에 이어 오는 4월 3일(수)에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삼국지 기반의 전략 모바일RPG '삼국지인사이드'를 출시한다.

한편 이날 위메이드는 최근 중국 중국 게임사 광주극성이 개발한 '미르의전설' 기반 모바일게임 '일도전세' 보충 계약을 체결, 액토즈소프트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Today's Hot]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팝’을 국내 오픈마켓에 출시했다.

▶비더블에스컴퍼니
신작 '배틀로얄 캐쥬얼 탱크 게임 '탱크로얄(Tank Royale)'을 글로벌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엑세스 서비스에 나섰다.

▶위메이드
중국 게임사 광주극성이 개발한 '미르의전설' 기반 모바일게임 '일도전세' 보충 계약을 체결,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와 IP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신스타임즈(대표 왕빈)
모바일 2D 전략 카드 RPG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이펀컴퍼니
캡스톤 게임즈(Capstone Games)와 MOBCAST Games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공식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을 진행한다.

▶넥슨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한 MMORPG ‘액스(AxE)’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가 공개 4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라비티
차세대 게임 플랫폼 HTML5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에서 KT 5G 고객을 대상으로 ‘초능력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메이드이카루스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비주얼샤워(visualshower)
자사가 서비스 중인 어드벤처 RPG '블루스톤2'에 신규 톤텐츠 추가 및 난이도 개편 등 업데이트와 함께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에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조이맥스
소셜네트웍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테마 ‘태국 레스토랑’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봄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구미(gumi)
‘FINAL FANTASY BRAVE EXVIUS’ 발매 21주년을 맞이해 신세대 사이버네틱 RPG ‘제노기어스’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2019년 10월 중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NHN
4월 2일 본사 사옥인 ‘플레이뮤지엄(Play Museum)’에서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건물 외관에 전구 모양의 푸른 빛 전구를 밝힌다.

▶엔씨소프트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에서 ‘너를 싫어하는 방법’ 드라마 방영 기념 이벤트를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NHN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경력 개발자를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현대IT&E
LG유플러스와 제휴, LG유플러스의 5G와 현대IT&E의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술이 결합된 '팝업스토어'를 VR스테이션 지하 1층에서 공동으로 운영한다.

 ▶브릴라이트
엔클라우드24와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4월 11일 삼성동 라이엇 게임즈 사옥에서 '한국으로 돌아온 우리 문화재'에 대한 언론 공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모바일 지도 서비스 ‘카카오맵’ 은 2일부터 정밀 지도 서비스 ‘W3W’(세 단어 주소) 기능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e스포츠]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무료 배틀로얄 게임 'Apex 레전드’의 게임대회(Twitch STREAMERS CHALLENG, 트위치 스트리머 챌린지’)에서 한국팀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미디어브릿지(MEDIA BRIDGE)
지난 3월 31일 상암동 OGN에서 펼쳐진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코리아 컨텐더스(PKC) 2019에서 최종 12라운드 결과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