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 KT 주력 콘텐츠 핵심은…5G특성 활용한 '멀티테스킹'
5G 시대, KT 주력 콘텐츠 핵심은…5G특성 활용한 '멀티테스킹'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4.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KT가 오는 5일 본격적인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앞두고, 8가지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KT는 2일 서울 광화문 소재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커뮤니케이션·게임·미디어' 3대 분야에서 제공하게 될 8가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KT가 독자적인 콘텐츠로 선보인 커뮤니케이션부문에선 5G의 특성을 활용한 '멀티테스킹' 기능이 돋보였다.
 
'나를' 앱 시연 장면
'나를' 앱 시연 장면(4명이 동시에 실시간으로 통화를 하고 있다)
KT는 먼저, 커뮤니케이션 부문으로 'Narle'(나를)이라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KT에 따르면 이 앱은 2차원의 평면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 탈피해 3차원(3D)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영상통화 서비스다.

'나를'은 3D 아바타와 AR 이모티커 등의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모습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 영상통화시 상대방과 유쾌한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리얼 360'앱도 함께 선보이는데, 이 앱은 한 그룹에서 4명까지 360도 초고화질(UHD)로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회의 또는 단체로 대화를 나눠야 하는 상황에서 일일이 통화할 필요없이 편리하게 멀티테스킹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더불어 'e스포츠라이브'도 초점은 멀티테스킹에 맞춰져있다. 이 서비스는 5G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해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 등 중계 화면을 최대 5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

이처럼 기존 LTE(4세대 이동통신)에선 불가했던 스마트폰의 멀티테스킹 기능을 5G의 특성인 초고속·초저지연·초대용량 등을 십분 활용해 동시에 여러개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단 것이다.
 
e스포츠라이브 시연 장면(5개의 실시간 라이브 영상이 동시에 재생된다)
e스포츠라이브 시연 장면(5개의 실시간 라이브 영상이 동시에 재생된다)
이외에도 게임분야에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기존 LTE 대비 더 빠른 반응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미디어부문에선 초고음질 무손실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리얼지니팩'을 선보인다. 월 1만6500원에 24비트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와 지니뮤직 무제한 전용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초경량 고성능 VR(가상현실)단말과 전용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개인형 대표 실감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도 업그레이드된다. 새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영상을 기가 라이브 TV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고, 세계 최초 스마트폰과 VR 단말 간 연동 게임인 스페셜 포스 VR도 즐길 수 있다.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프로야구 Live'와 '뮤지션 Live'를 제공한다. 뮤지션 Live(라이브)는 인기 음악 프로그램인 '엠카운트 다운'을 최대 5개 각도에서 고화질(FHD)로 실시간 감상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독점 제공한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KT는 고객들이 5G의 놀라운 신세계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와 '리얼 360' 등 초능력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KT는 2018년 평창에서 세계 최초 5G로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것에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5G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뿐 아니라 세계를 선도하는 5G 1등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5G 시대에 걸맞게 멤버십 제도도 업그레이드된다. KT는 5G 상용화와 함께 멤버십 VVIP 등급을 신설했다. VVIP는 슈퍼플랜 스페셜·프리미엄 가입자와 연간 200만원 이상 쓴 가입자를 대상으로 매년 1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월 ▲뚜레쥬르 케이크 무료(최대 3만원) ▲CGV 1Day 무비패스(평일 본인 최대 5편, 동반 1인 편당 7000원) ▲아웃백 3만원 할인(6만원 이상 결제 시) ▲서울랜드(자유이용권 2인 무료) ▲인천공항라운지(본인 무료, 동반2인 30% 할인) 중 통합 1회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