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샵건, 신곡 'AQUARIUM' 독보적 음악세계 뮤직비디오로 입증
래퍼 샵건, 신곡 'AQUARIUM' 독보적 음악세계 뮤직비디오로 입증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9.04.0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김민영 기자] 래퍼 샵건이 신곡 'AQUARIUM'(아쿠아리움)' 뮤직비디오로 독특한 음악 세계를 빛냈다.

샵건은 지난 1일 새로운 디지털 싱글 'AQUARIUM'을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사진 = 스타쉽]
[사진 = 스타쉽]

 

뮤직비디오 속 샵건은 깊은 어둠을 품고 있는 동굴 속 푸른 빛을 띠는 수조에 갇혀 신비롭고도 오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의문의 모니터만을 하염없이 바라보던 샵건은 이내 수조 밖 미지의 여인과 시선을 마주하게 되고, 수조 밖으로 도망쳐 나온다. 그러나 수조를 빠져나오는 것도 잠시 의문의 모니터 사이에서 검은 선에 둘러싸여 고통스럽게 몸부림치던 그는 지쳐 쓰러지며 슬픈 끝을 맺는다.

신곡 'AQUARIUM'은 이상향에 도달하지 못한 내가 보는 시선, 그리고 이상향에 가고 싶은 마음을 담은 곡이다. 샵건은 원하던 곳에 한 발 내디뎠지만, 내가 상상하던 곳과 사뭇 달라서 힘들었던 기억을 꺼내 노래에 녹여낸 것과 같이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그 모든 심정을 아쿠아리움 속 자신의 모습을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해냈다.

뿐만 아니라 샵건은 새 싱글 'AQUARIUM'에서 알앤비 장르를 매력적인 보컬과 래핑으로 완벽하게 소화했고, 독특한 분위기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 음악적 스펙트럼을 더욱 넓혔다.

지난 2016년 Mnet '쇼미더머니5'에서 선보인 '비행소년', '미친놈'으로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냈던 샵건은 이번 'AQUARIUM'을 통해 데뷔 싱글 '비프(BEEP)'와 'Sunflower Dance'(선플라워 댄스), 'Red Light'(레드 라이트)에 이어 다채로운 음악색을 증명해냈다. 지난 싱글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음악적 재능을 자랑했던 샵건은 이번 싱글에서도 작사, 작곡에 꾸준히 참여하며 아티스트적 면모를 더욱 뽐내고 있다. 

한편, 샵건은 지난 1일 새로운 싱글 'AQUARIUM'을 발표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