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 우스터가 온다"...갤러리아명품관, '비바! 이탈리아' 시즌 3 개최
"닉 우스터가 온다"...갤러리아명품관, '비바! 이탈리아' 시즌 3 개최
  • 전지현
  • 승인 2019.04.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伊 명품 캐주얼 ‘폴앤샤크’·‘닉우스터’와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오픈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이탈리아무역공사(ITA: Italian Trade Agency)와 함께 5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비바! 이탈리아 (VIVA! ITALIA)’ 시즌 3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갤러리아백화점은 이탈리아무역공사와 함께 ‘비바! 이탈리아’ 행사를 4월과 10월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시즌 3 행사에서는 ▲패셔니스타 닉 우스터 방문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들의 MTM/MTO 서비스 ▲이탈리아 브랜드 할인 및 기프트 증정 ▲로마 럭셔리 호텔 경품 이벤트 ▲트러플 쿠킹 클래스 등 다채로운 이탈리아 콘텐츠로 고객을 맞는다.

사진=한화갤러리아.
사진=한화갤러리아.

'비바! 이탈리아(VIVA! ITALIA)'는 갤러리아백화점과 이탈리아무역공사(ITA:Italian Trade Agency)가 공동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이탈리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국내에 소개한다.

갤러리아는 이번 ‘비바! 이탈리아’ 행사 기간에 맞춰 5일부터 25일까지 란스미어에서 전개하는 ‘폴앤샤크X닉우스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패셔니스타이자 인플루언서인 ‘닉 우스터’와 이탈리아 명품 캐주얼 브랜드 ‘폴앤샤크’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아메리칸 스트리트 감성과 이태리 캐주얼 해리티지의 절묘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에서 전개한 팝업 스토어를 그대로 구성했을뿐 아니라 국내에서는 갤러리아백화점만을 위한 협업상품도 동시에 전개된다. ‘비바 이탈리아!’ 행사기간에 맞춰 팝업스토어에 방문할 닉 우스터와 함께 하는 스탠딩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비바! 이탈리아’ 시즌 3에서는 갤러리아의 특화된 바잉 감각으로 선별한 이탈리아 신규 남성 브랜드를 카테고리 별로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로는 ▲아이모네(AJMONE/레더) ▲리차드 제이 브라운(RICHARD J. BROWN/데님) ▲푸마갈리 1891(FUMAGALLI 1891/타이&스카프) ▲제르마노(GERMANO/팬츠) ▲아드리아노 메네게띠 (ADRIANO MENEGHETTI/벨트) 등이 있다. 지스트리트494에서는 브랜드 고유의 특성과 고객의 취향을 함께 반영하는 맞춤 제작 서비스(MTM/MTO)를 진행한다.

6일부터 7일까지 알렉산드로 제랄디(셔츠)와 링재킷(재킷&슈트)이 MTM 서비스를 진행하고 13일부터 14일까지는 DIS(슈즈), 키톤(재킷&슈트), 아이모네(가죽재킷) 등이 MTO 서비스를 펼친다.

MTM 서비스는 '메이드 투 미쥬얼(Made to Measure)' 약자로 '사이즈를 체촌해 주문한다'는 개념이다. 특수 체형의 경우 길이나 폭을 조정해주고, 고객 취향에 따라 원단, 디테일 등 일부 변화를 주는 경우 사용된다.

반면 MTO 서비스는 '메이드 투 오더(Made To Order)' 약자로 ‘주문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는 개념이다. 사이즈 변형없이 기존에 있는 상품들 중 컬러나 원단만 결정해 주문하는 방식이다.

특히, 인스타그램으로 유명한 링 재킷 세일즈 디렉터 히데토시 사사모토, 이태리 프리미엄 셔츠 브랜드 알렉산드로 제랄디 세일즈 디렉터와 이태리 프리미엄 가죽 브랜드 아이모네 대표가 해당 기간에 매장을 방문해 직접 서비스를 진행한다.

특별 맞춤 서비스 이외에도 명품관에 입점된 이탈리아 브랜드들이 신상품 브랜드데이(10% 할인)를 비롯, 특정 금액이상 구매 시 기프트,  금액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행사기간 동안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진행, ▲1등 이탈리아 로마 럭셔리 호텔 ‘파르코 데이 프린시피 그랜드 호텔&스파’ 2인 3박 숙박권(1명) ▲2등 150년 전통 이탈리아 침구 브랜드인 ‘프레떼 비앙코’ 침구세트(1명) ▲3등 디자인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가 만든 ‘라문 아물레또 테이블 램프’(2명)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이탈리아 트러플 브랜드인 ‘킹 오브 트러플’이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해당 클래스에서는 트러플의 역사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트러플 레서피를 소개한다.

총 2회(8일, 16일) 진행하며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참가비는 만원이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이탈리아 명품 스테이셔너리 브랜드 ‘파브리아노’의 다기능 노트와 앞치마가 담긴 ‘갤러리아 시그니처 패키지’를 증정하고,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비바! 이탈리아’는 지난해 성공적인 론칭 이후 갤러리아만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았으며, 패션업계에서도 국내를 대표하는 이탈리아 패션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