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제주스타렌탈·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드카 사업 위한 MOU 체결
SKB, 제주스타렌탈·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드카 사업 위한 MOU 체결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4.0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제주스타렌탈과 클라우드키오스크 및 커넥티드카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드카 사업용 단말 및 인프라 공급 ▲커넥티드카 사업 관련 응용 사업 공동 추진 ▲클라우드키오스크 기반 이벤트 등 대고객 콘텐츠 서비스 구축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SKB 제공
사진=SKB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제주스타렌탈이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렌터카를 제공하는 사업 영역에서 발전해 관광, 교통, 음식 등의 편의를 제공하는 쿠폰사업을 진행하기로 하면서 쿠폰 구매 및 출력 등을 위한 키오스크 부문을 담당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는 키오스크 단말은 물론 클라우드가 가능한 인프라 구축도 맡는다. 또한 렌터카에 차량진단모듈(OBD-Ⅱ)과 위치기반서비스(LBS)플랫폼을 설치해 렌터카가 특정지역에 진입하면 쿠폰이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커넥티드카 사업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와 제주스타렌탈은 제주도 내 최초로 커넥티드카 사업과 키오스크 사업의 융복합을 이뤄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제주스타렌탈과 사업은 제주도 교통 및 관광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관련 유관기관, 기업들과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