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예사롭지 않은 4월, 출발부터 후끈!…2079게이트식스, 4월 9일 찜!
[게임,오늘]예사롭지 않은 4월, 출발부터 후끈!…2079게이트식스, 4월 9일 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일]만우절, 넷마블과 펄어비스 인기 게임서 특별한 이벤트 마련

[비즈트리뷴] 지난 3월 신작 모바일게임이 차고 넘쳤다. 린:더 라이트브링어, 프린센스 커넥트 리다이브, 마스터 탱커 등이 두각을 보이면서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 변화까지 야기시켰다.

4월, 3월보다 더 뜨겁다. 기대신작이 또 줄행렬을 이루기 때문이다.

일찌감치 4월 18일을 찜한 2019년 최고 기대신작 모바일MMORG '트라하'가 출격한다.

이에 앞서 와이제이엠게임즈와 선데이토즈도 일년 만에 신작 모바일게임 '삼국지인사이드', '디즈니팝' 서비스를 각각 4월 3일과 4월 4일 시작한다.

또 카카오게임즈가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운' 등 다양한 장르의 기대신작이 쏟아지기 때문이다.

예사롭지 않은 4월, 신작으로 출발했다.

4월 1일(월) 플레로게임즈가 젤리오아시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RPG '2079게이트식스’ 출시일(4월 9일)을 발표한 것.

'2079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육각형의 전략적 맵 구성, 스테이지마다 다르게 제공되는 미션 등을 클리어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 및 링크, 스트라이커와 같은 전략 요소, 화려한 스킬 연출 등으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시간 배틀이 가능한 PVP ‘랭킹전’, 간이 대전 모드 ‘챌린지’, 보스 배틀 모드 ‘감시자의 전당’과 ‘7인의 집행자’, 파티 레이드 ‘데이터 포식자’ 등

4월의 시작이자 만우절인 오늘,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4종(세븐나이츠, 나이츠 크로니클, 리니지2레볼루션, 마블퓨처 파이트)에서 평소 접할 수 없는 깜짝 콘텐츠를 앞세운 이벤트에 나섰다.

펄어비스 역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만우절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를 한국을 포함한 서비스 중인 각국에서 시작했다.

해외발 훈풍도 전해졌다.
NHN픽셀큐브가 일본 웹툰 사이트 ‘코미코(comico)’에 연재 중인 인기 웹툰 ‘미이라 사육법’ IP를 활용한 육성 퍼즐 모바일게임 '미이라 사육법~퍼즐로 기르는 신비한 생물~' 다운로드가 출시 약 10여 일 만에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비비게임은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슈퍼리치M’을 출시했다.

또한 디엔에이 홍콩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BLEACH'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 ‘블리치 – 사신 격투’  출시를 앞두고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Today's Hot]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예정인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출시일(4월 9일)을 발표했다.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의 인기 웹툰 ‘미이라 사육법’ IP를 활용한 육성 퍼즐 모바일게임 '미이라 사육법~퍼즐로 기르는 신비한 생물~' 다운로드가 출시 약 10여 일 만에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DeNA HONG KONG(디엔에이 홍콩)
일본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BLEACH'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 ‘블리치 – 사신 격투’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
[만우절 이벤트]
▶넷마블
만우절을 맞아 주요 게임(세븐나이츠, 나이츠 크로니클, 리니지2레볼루션, 마블퓨처 파이트) 등서 평소 체험할 수 없었던 콘텐츠를 삽입하고 특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자사의 글로벌 인기 MMORPG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만우절을 기념한 이벤트를 전 세계 150개국 국가별로 오는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가 핵심 콘텐츠인 '레이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미국 메이저리그(MLB)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19'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miHoYo(미호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 3.0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와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서 오는 15일까지 ‘유유백서’와 제 2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팡스카이
턴제 모바일 MMORPG '별의소환사'에서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컴투스
지난 3월 30일(토)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언리얼엔진 초보자를 위한 행사 ‘시작해요 언리얼 2019'를 3월 30일 코엑스 아셈볼룸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지난 3월 30일 금천구청에서 주관하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인 ‘POP/STARS’가 5여 개월 만(3월 30일 기준)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 ‘커머스 마이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하고TV
아프리카TV 채널 아하고TV에서 일본 AV스타 ‘하타노유이’가 출연 PS4용 게임 '용과같이3' 를 즐기며,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4월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피자 프랜차이즈 ‘유로코피자’의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했다.

▶모비스타(Mobvista, 대표 로빈 두안)
홍콩 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IPO)를 진행한 이후 처음 2018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4억3500만 달러, 전년 대비 38.9% 이상 증가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1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정규 리그 90경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했다.

[What's New]
▶비비게임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슈퍼리치M’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