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인보사 판매 중단에 하한가
[특징주]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인보사 판매 중단에 하한가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9.04.0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최창민 기자] 코오롱생명과학을 비롯한 코오롱티슈진 등 바이오 주가 '인보사-K' 판매 중단 소식에 하한가다.

이날 오후 12시 현재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거래일 대비 29.92% 내린 5만2700원을 나타내고 있고, 코오롱티슈진은 29.90% 하락한 2만4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추이/ 자료제공=네이버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추이/ 자료제공=네이버

식약처는 지난 3월 31일 코오롱생명과학에 골관절염치료제인 인보사-K의 주성분 중 1개 성분(2액)이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세포와 다른 세포인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제조 및 판매 중지를 통보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번 사태를 정리해보면, 코오롱생명과학이나 코오롱티슈진은 형질전환세포를 연골세포로 잘못 알고 있었다"며 "그들이 임상 및 시판에 사용한 세포주는 연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였던 것이다"고 분석했다. 그는 또 "황당한 것은 지난 15년간 잘못 알았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다만 이번 사태를 확대 해석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며 "이번 사건은 코오롱생명과학과 코오롱티슈진의 문제일 뿐 제약바이오 섹터 내 다른 기업들이 이번 사건으로 영향을 받을 필요는 없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코오롱생명과학은 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판매중지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출입 기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