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아제르바이잔 자본시장 정책실무자 업무연수
한국예탁결제원, 아제르바이잔 자본시장 정책실무자 업무연수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9.04.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최창민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1일 현재 진행중인 아제르바이잔 지식공유사업(이하 KSP)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 아제르바이잔 자본시장 정책실무자를 대상으로 업무연수를 한다고 밝혔다.

KSP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수행하는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으로 대상국 맞춤형 정책 연구, 정책 자문 및 역량 배양 등을 지원하는 정책 컨설팅 사업이다.

이번 연수에는 아제르바이잔 금융시장감독원(FIMSA), 바쿠증권거래소(BSE), 중앙예탁결제기관(NDC) 임직원 8명이 참석했으며, 예탁결제원은 증권거래 청산결제시스템, 증권대차·Repo 시스템 및 펀드산업 지원인프라의 개발·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우리나라 자본시장 후선인프라를 세계 일류 수준으로 발전시켜온 예탁결제원의 경험은 자본시장 발전을 모색하는 개발도상국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 KSP 사업뿐만 아니라 다른 공적개발원조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개발도상국에 우리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시스템을 수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제르바이잔 KSP 사업은 5월말 아제르바이잔 현지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장관급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컨설팅 결과를 보고한 후 오는 8월말 최종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